콜마비앤에이치, ‘저출생·고령화 대응’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콜마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계열사 콜마비앤에이치(200130)가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적 인구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에 2억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은 초저출생과 고령화 등 우리나라 인구문제에 대해 기업과 민간 차원에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콜마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계열사 콜마비앤에이치(200130)가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적 인구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에 2억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은 초저출생과 고령화 등 우리나라 인구문제에 대해 기업과 민간 차원에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 설립된 비영리 연구기관이다. 이날 행사에는 정운찬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이사장,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장,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 등이 참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연간 1억 원의 기부금 약정을 하고 올해까지 총 2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전달한 기부금은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사회적 문제 대응 연구, 세미나 및 학술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 대표는 “저출생과 고령화에 따른 인력 부족 문제가 기업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기부가 인구문제 해결 방안 연구 활동에 보탬이 되기 바란다”며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기업 차원에서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대한민국 인구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이번 기부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전문성·투명성·지속성을 원칙으로 기부금을 정책 제안, 연구 활동, 지원 사업 등에 활용하겠다”고 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는 사내 가족친화제도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출산장려금과 효도수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또 최근 콜마그룹의 출산장려금 상향 조치에 맞춰 첫째 및 둘째 출산 시 1000만 원, 셋째는 2000만 원을 지급하고 있다. 동시에 일·가정 양립을 위해 유급 육아휴직을 남녀 구분 없이 쓰도록 의무화했다. 이 외에도 임신·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임산부 검진 휴가 등을 지원하고 있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연돈볼카츠' 홍보 영상 올렸다…“브랜드 살리기 최선 다할 것”
- '여신도 성폭행 혐의' JMS 정명석, 석방 상태로 재판받나…다음달 구속기간 '만료'
- 음바페, 佛 2부 팀 300억 원에 인수
- ‘銀’ 허미미 석연찮은 판정패…“공격 없이 누워만 있으면 금메달?” 어떻게 졌길래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었던 그 '황금 비키니' 경매에…낙찰가가 무려
- '소녀 성폭행범이 국가대표라니'…네덜란드 선수 뜨자 관중석에서 벌어진 일
- 돌아온 '제덕쿵야'의 '파이탱!'…다음 올림픽 땐 못할 수도?
- 민희진 측, '성희롱 은폐' 의혹 부인…“균형 있게 청취, 갈등 조율하려 애써”
- '아이언맨' 로다주, 악당으로 '어벤져스' 복귀
- '회장님 축구협회도 맡아주세요'…'양궁에 진심' 정의선에 쏟아진 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