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혁신센터, '2024 한솔PNS X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솔그룹 계열 정보기술(IT) 전문 기업 한솔PNS와 함께 '2024 한솔PNS X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으로 우수한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인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AI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 한솔PNS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뛰어난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솔그룹 계열 정보기술(IT) 전문 기업 한솔PNS와 함께 '2024 한솔PNS X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으로 우수한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연속 운영되고 있는 이 사업은 그동안 IT 분야 우수 스타트업 7개사를 발굴해 한솔PNS와 협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AI 기술을 활용해 소각로 운전을 안정화라는 추진 과제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한솔PNS와 협력해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11일까지며,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10년 이내 창업기업 2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한솔PNS와 사업협력 기회 제공, 최대 6000만원 상당의 개념증명(PoC) 자금지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팁스(TIPS) 투자 검토 및 보육기업 등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AI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 한솔PNS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뛰어난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혁신센터는 2021년 한솔PNS와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년 동안 한솔PNS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협업과 전략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명=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웨이퍼 붙여 400단 낸드 쌓는다
- [단독]현대차, 수소차 '넥쏘' 후속 7년 만에 나온다…내년 5월 양산
- [단독] 야놀자, '구글 트래블' 연동 시작…“외국 관광객 잡는다”
- '최대 1조' 미정산금 어디로…구영배·류광진 “자금 흐름 모른다” 오리발
- AX 얼라이언스 출범…기업 AI 도입 위한 'AI 플랫폼' 구축
- 파리올림픽, 끊이지 않는 숙소 논란…”커튼도 없네”
- 尹, 티메프 사태 철저한 책임 추궁 지시…구영배 “사태 수습 총력”
- 'K-제조데이터 표준모델' 구축 본격화…제조업 데이터화 촉진 기대
-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보좌할 2부속실 재설치
- 이해민, 티메프 방지 법안 발의…업계 “애꿎은 기업만 규제”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