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티메프 선정산 한도 높인 SC제일은행 점검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이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티몬·위메프에 대한 선정산 대출 상품을 취급한 은행에 대해 별도 점검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복현 30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현안 질의 자리에서 티몬·위메프에 대한 선정산 대출 상품 운용에 대해 "SC제일은행의 영업 정책에 대해서 점검 중에 있다"고 밝혔다.
티몬·위메프의 선정산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SC제일은행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동해 김근욱 기자 = 금융감독원이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티몬·위메프에 대한 선정산 대출 상품을 취급한 은행에 대해 별도 점검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복현 30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현안 질의 자리에서 티몬·위메프에 대한 선정산 대출 상품 운용에 대해 "SC제일은행의 영업 정책에 대해서 점검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명구 국민의힘 의원은 이 원장에게 "SC제일은행이 티몬 글로벌 쇼핑 플랫폼인 '티몬월드'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선정산 대출 한도를 늘려주고 대출을 독려했다"라며 이들에게만 대출한도를 늘려준 것에 대해 조사가 이뤄진 게 있는지 물었다.
이에 대해 이 원장은 관련한 점검이 이뤄지고 있다며 "현황은 어느 정도 파악을 했고 추가적인 내용은 점검하고 있다"로 밝혔다.
선정산 대출은 셀러에게 대금을 선지급하고, 정산일에 티몬·위메프가 정산하면 대출금을 상환하는 운전자금 대출 상품이다. 티몬·위메프의 선정산 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은 SC제일은행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등이다.
potgu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바람난 아내 따귀 때렸더니,이혼 요구하며 문중 땅 절반 달라네요"
- 고현정 "연하 킬러? 남자 배우 막 사귄다?"…연예계 루머에 입 열었다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평생 모은 4억, 아내가 주식으로 날려 공황장애 와…이혼 사유 되나요"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마약 자수합니다" 횡설수설…김나정, 결국 경찰 고발당했다
- 12억 핑크 롤스로이스에 트럭 '쾅'…범퍼 나갔는데 "그냥 가세요" 왜?
- 김혜수, 가려도 가려지지 않는 미모…세월은 역행 중 [N샷]
- 동덕여대 강의실 '알몸남' 음란행위 재소환…"공학되면 이런 일 많을 것"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