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10주년 공연 간다 ‘떼창 예습’하는 넘사벽 코어 팬덤

허민녕 기자 2024. 7. 30. 17: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드벨벳 팬 카페에선 사실 '일상화'된, 하지만 밖에서 보면 '이 정도까지?' 놀랄 수밖에 없는 상황.

그룹 레드벨벳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콘 투어 '해피니스:마이 디어, 레베럽'(HAPPINESS:My Dear, ReVe1uv)을 연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레드벨벳은 남다른 세트리스트와 이벤트를 마련, 오늘의 이들을 있게 한 팬덤 레베럽에게 깊은 고마움을 표시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뷔 10주년을 맞아 기념 팬 콘서트를 여는 그룹 레드벨벳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팬 카페에선 사실 ‘일상화’된, 하지만 밖에서 보면 ‘이 정도까지?’ 놀랄 수밖에 없는 상황. 공연 레퍼토리에 맞춘 노래 별 ‘떼창’ 및 ‘응원법’을 예습하고 그 진행상황 또한 게시판에 공유하는 일이다.

그만큼 글로벌 팬덤 레베럽의 기대가 크다. 그룹 레드벨벳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콘 투어 ‘해피니스:마이 디어, 레베럽’(HAPPINESS:My Dear, ReVe1uv)을 연다.

오는 9월까지 아시아 주요 5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명실상부한 ‘아시아 투어’로서, 그 시작점은 대한민국 서울로 예정된 상황. 8월2, 3, 4일 무려 사흘간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며, 일찌감치 전석 매진됐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레드벨벳은 남다른 세트리스트와 이벤트를 마련, 오늘의 이들을 있게 한 팬덤 레베럽에게 깊은 고마움을 표시할 계획이다. 이와 맞물려 데뷔 기념일인 8월1일엔 팬 송 ‘스위트 드림’(Sweet Dreams)도 공개키로 했다.  

레드벨벳은 데뷔 10주년을 맞은 올해 동명 타이틀 곡을 담은 미니 앨범 ‘코스믹’(Cosmic)을 내놓기도 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