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봉계 지역아동센터 2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봉계 지역아동센터의 여름방학을 이용해 오는 8월 14일까지 주 2회, 총 6회차 운영되며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와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 간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봉계 지역아동센터 2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키 쑥쑥! 바른 성장 교실'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봉계 지역아동센터의 여름방학을 이용해 오는 8월 14일까지 주 2회, 총 6회차 운영되며 봉산면 건강생활지원센터와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역 간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목표는 지역 아동들의 비만 예방을 위한 줄넘기와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건강교육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스스로 실천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두고 있다.
아동·청소년기 비만 중 약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며, 각종 질병 발생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성장기 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적절한 신체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 교육 프로그램은 금연·절주, 스마트폰 중독과 예방, 영양 관리, 약물 오·남용, 구강 관리, 비만 관리(건강 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어린이 줄넘기는 전문 강사를 통해 줄넘기를 활용한 신체활동과 성장을 도와주는 성장판 자극운동, 놀이·흥미 위주의 운동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지난 1회차 교육에서는 먼저 금연·절주 교육해 어린이 절주 영상을 시청하고 금연·절주 초성 퀴즈를 통해 배운 것을 다시 상기시키는 계기가 됐다. 이어 줄넘기 교실에서는 줄 길이 조정 후 음악에 맞춰 기본 스텝을 배우고 줄넘기 술래잡기 게임을 통해 순발력을 기르는 시간을 보냈다.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줄넘기 프로그램과 건강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비만을 예방하고 신체 능력 향상과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닭발 시켰더니 행주가?"…사장 "직원이 연로해서 그만"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양재웅, 사과는커녕 눈길 한 번 안 주더니 뒤늦게…" 피해자 어머니 분노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서울 은평구 아파트 입구서 흉기로 주민 살해…30대 男 '긴급체포'
- 이복현 "티몬·위메프 1조원 이상 유동성 이슈 있다"
- "칼싸움하자"…'은평구 아파트 살인' 30대, 흉기 들고 아이들에게도 접근
- 구영배, 티메프 판매 대금으로 '위시' 인수…돌려막기 인정
- "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한 '뮤지컬 패러디'
- 회생 절차 밟는 '티메프'…무책임한 '남 탓'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