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 5개 제품 '올해의 녹색상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솔홈데코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한솔이지셀프 등 자사의 5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한솔홈데코의 인터레어 자재 제품은 △이지셀프(셀프인테리어 벽지용품) △스토리보드(가구재) △스킨마루(마루 바닥재) △아트에코 블라인드(블라인드) △웰스톤(벽면재) 등 5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한솔이지셀프 등 자사의 5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한솔홈데코의 인터레어 자재 제품은 △이지셀프(셀프인테리어 벽지용품) △스토리보드(가구재) △스킨마루(마루 바닥재) △아트에코 블라인드(블라인드) △웰스톤(벽면재) 등 5개다. 한솔홈데코는 올해 인테리어 자재 기업 중 제일 많은 제품이 선정됐다고 했다.
이지셀프는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소재를 사용해 환경호르몬 노출이 없고, 화재 시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정성이 훌륭하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스토리보드는 재활용 원료를 사용하고 폴리프로필렌과 펫 표면재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스킨마루는 새집 증후군의 주요 원인인 폼알데히드가 방출되지 않고 자외선에 의한 내변색성과 내지문성, 내오염성이 우수하며, 아트에코 블라인드는 실내 태양에너지 유입율을 감소시켜 냉/난방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이외에도 웰스톤은 준불연 소재로 화재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과 습기에 강한 방수 기능을 갖추었다는 특징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우수한 상품을 심사하는 상이다. 올해는 전국 소비자환경단체와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환경성과 상품성이 우수한 총 66개의 녹색상품을 선정했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못 사먹겠다" 등 돌린 서민들…맥도날드 '초비상'
- "밥 지을 쌀이 없다" 날벼락…'초유의 사태' 벌어졌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 "제주도 갈 돈이면 일본 간다" 했더니…'놀라운 반전'
- 제대로 대박 났다…2030 여성들 푹 빠진 車 뭐길래
- "돈 벌었네"…'월급 240만원' 직장인, 300만원 넘게 아꼈다 [일확연금 노후부자]
- "연 5500조 날리고 금융위기까지…" 한국 향한 '무서운 경고'
- "남편이 더 좋아해"…한국서 돈 쓸어가는 '중국 이모님'
- "이걸 어떻게 써요"…85세 노인, 통장에 든 돈이 '깜짝' [김일규의 재팬워치]
- "바이든 정부, 대선 앞두고 국채시장 조작"…발칵 뒤집힌 美
- '역대급 엔저'에 관광객 넘쳐나더니…日 '초비상' 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