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韓 없는 올림픽 축구, 日 떵떵거린다! 세계 TOP3 '프랑스·아르헨·스페인'과 나란히 선 일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나라가 가지 못한 올림픽 축구에서 일본이 대단한 위세를 떨치고 있다.
일본은 31일(이하 한국시각) 새벽 4시 프랑스 낭트 라보주아르 스타디움에서 '2024년 파리올림픽' 축구 남자 D조 예선 최종전 이스라엘전을 펼친다.
D조 1위 일본(FIFA랭킹 18위)이 세계 1~3위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일본은 조별예선 1차전에서 파라과이를 5대0으로 대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한동훈 기자] 우리나라가 가지 못한 올림픽 축구에서 일본이 대단한 위세를 떨치고 있다.
일본은 31일(이하 한국시각) 새벽 4시 프랑스 낭트 라보주아르 스타디움에서 '2024년 파리올림픽' 축구 남자 D조 예선 최종전 이스라엘전을 펼친다.
파리올림픽에 참가한 우리 선수단은 대회 초반 매우 선전을 펼치며 양궁 사격 펜싱 등에서 금메달 5개를 쓸어담았다.
대한체육회가 목표로 잡은 금메달 5개를 대회 개막 일주일도 되지 않아 달성한 것이다.
하지만 인기 종목 중 하나인 축구는 관심 밖이다. 우리나라가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탈락한 탓에 주요 관심사에서 벗어났다.
그러는 사이 우리 숙적 일본은 이번 올림픽 무려 '금메달'을 외치며 순항 중이다. D조 1위를 달리며 이미 예선 통과를 확정했다.
A조 1위는 개최국 프랑스, B조 1위는 세계 최강 아르헨티나, C조 1위는 유로 2024 우승국 스페인이다.
공교롭게 FIFA랭킹 아르헨티나가 1위, 프랑스가 2위, 스페인이 3위다. D조 1위 일본(FIFA랭킹 18위)이 세계 1~3위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일본은 조별예선 1차전에서 파라과이를 5대0으로 대파했다. 2차전에서 말리를 1대0으로 잡아 8강 티켓을 확보했다. 1위로 올라가느냐 2위로 올라가느냐가 문제일 뿐이다.
일본은 두 경기 승점 6점에 6득점 무실점이다. 2위가 유력한 파라과이가 승점 3점에 4득점 7실점으로 골득실 -3점이다. 일본이 이스라엘에 패하고 파라과이가 말리를 이기더라도 골득실에서 일본이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무엇보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 허용되는 23세 초과 선수인 와일드카드 3장을 하나도 쓰지 않았다. 전원 23세 이하로 구성된 유일한 팀이다.
일본 매체 '사커다이제스트'는 일본이 이스라엘전에 로테이션 멤버 7명을 대거 기용하며 8강을 대비하는 여유를 부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커다이제스트는 '그룹 스테이지 최종전은 조 1위가 달린 일전이지만 2일 간격으로 계속된 연전에 선수 피로를 고려해야 한다. 대폭적인 주전 교체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일본은 조 1위로 나갈 경우 C조 위로 예상되는 이집트와 8강 격돌이 예상된다.
8강을 뚫으면 준결승전에서 드디어 난적을 만난다. 현재 분위기라면 아르헨티나를 만날 것이 확실시된다.
기적적으로 결승까지 간다면 홈팀 프랑스 또는 무적함대 스페인이 기다릴 확률이 매우 높다.
준결승에서 패배해 동메달 결정전으로 가더라도 모로코나 파라과이 등 충분히 해볼만 한 상대를 만난다.
한동훈 기자 dhh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개막식서 ‘중요부위 노출’ 의혹..논란 일파만파
- “탕웨이 사망”..장원영·송혜교 괴롭히던 中, 또 가짜뉴스→소속사 “믿지 말라” 일축
- "안산은 왜 없나요?" 韓 여자양궁 전무후무 10연패 쏟아진 질문, '맏…
- 배우 박규점 “작년에 32세 아들 사망..코인 빚 1억 때문” 눈물
- '19세 연하와 이혼' 정재용 "2년간 딸 못 봐, 생활고 탓 회사 사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