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업무·상업·숙박·커뮤니티 결합 복합오피스 ‘플라이크 은평’ 공급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robgud@mk.co.kr) 2024. 7. 30. 16: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복합오피스 '플라이크 은평'을 공급 중이다.

30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서울 은평뉴타운에 들어서는 해당 단지는 업무와 상업·숙박·커뮤니티가 결합된 복합 오피스다.

프리미엄 오피스 447실과 섹션 오피스 190실 등 업무시설 637실과 숙박시설 288실, 상업시설 119실로 구성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라이크 은평 투시도[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복합오피스 ‘플라이크 은평’을 공급 중이다.

30일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서울 은평뉴타운에 들어서는 해당 단지는 업무와 상업·숙박·커뮤니티가 결합된 복합 오피스다. 지하 4층~지상 20층, 연면적 7만5000여㎡ 중 오피스는 지상 4~20층에 위치한다. 프리미엄 오피스 447실과 섹션 오피스 190실 등 업무시설 637실과 숙박시설 288실, 상업시설 119실로 구성된다.

도보로 이용 가능 거리에 롯데몰 은평점과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을 비롯해 북한산과 이말산, 구파발천, 창릉천, 진관근린공원 등 친환경 요소도 많아 오피스 거주여건이 쾌적하다.

사업지 앞에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이 있고, 향후 한 정거장 이동시 연신내역에서 GTX A노선(예정)도 이용할 수 있다. GTX A노선은 파주 운정역을 출발해 서울 삼성역을 거처 동탄역까지 연결된다.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은 올해 하반기, 전체 노선은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일반적인 오피스와 달리 지상 3층 전체가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꾸며진다. 커뮤니티와 숙박시설 커뮤니티의 총 면적은 약 1900㎡에 달하며, 입주민들은 피트니스와 옥외 조깅 트랙,GX, 메이커 스페이스, 미디어 스튜디오, 업무시설 라운지, VIP 회의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업무시설에는 서비스 면적인 발코니가 설치된다. 4.2 m 층고 설계로 개방감도 높였다. 일부 호실에서는 북한산이나 서오릉을 조망할 수 있다. 프리미엄 오피스에는 편의성을 위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제품이 설치된다.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누다락 공간도 제공한다. 섹션 오피스는 입주기업 니즈에 맞춰 크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하나의 랜드마크 빌딩이 아닌 은평을 서울 서북부의 새로운 비즈니스 디스트릭트로 격상시킬 새로운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서울의 3대 업무지구인 광화문을 중심으로 한 CBD, 테헤란로와 강남대로 중심의 GBD, 여의도를 중심으로 한 YBD에 이어 은평이 서울의 4번째 업무지구(EBD) 기능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