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웹툰으로 미리보는 안전한 여름나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생활 속 안전 시리즈' 웹툰을 제작진행 중인 가운데 계절에 맞는 웹툰 2편을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채널에 우선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한편, 경산시는 안전 웹툰뿐만 아니라 여름철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그늘막 106개소, 쿨링포그 11개소, 시내버스 승강장 냉·온열의자 설치 2개소 등 폭염 저감 시설을 운영하는 등 계절적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방위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생활 속 안전 시리즈' 웹툰을 제작진행 중인 가운데 계절에 맞는 웹툰 2편을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채널에 우선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웹툰 시리즈는 지난해에 이어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 모델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면서 읍면동 안전협의체 활동과 시민들과 어린이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생활 속 안전 수칙을 담았다.
웹툰은 총 10컷으로 친근한 동물 캐릭터를 활용해 호기심 많고 사고뭉치인 호기심 고양이 ‘무모’와 안전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안전 선생님 ‘두리번’이 위험한 곳곳을 다니며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 방법을 전달한다.
우선 공개된 내용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폭염 시 대처 방법으로 안전에 무관심인 호기심 고양이 ‘무모’가‘ 두리번’ 안전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달라지는 모습과 QR 코드로 실용적인 안전 정보를 제공해 준다.
경산시 관계자는 “재미있는 웹툰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 문화 의식이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안전 웹툰뿐만 아니라 여름철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그늘막 106개소, 쿨링포그 11개소, 시내버스 승강장 냉·온열의자 설치 2개소 등 폭염 저감 시설을 운영하는 등 계절적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방위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닭발 시켰더니 행주가?"…사장 "직원이 연로해서 그만"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양재웅, 사과는커녕 눈길 한 번 안 주더니 뒤늦게…" 피해자 어머니 분노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서울 은평구 아파트 입구서 흉기로 주민 살해…30대 男 '긴급체포'
- 이복현 "티몬·위메프 1조원 이상 유동성 이슈 있다"
- "칼싸움하자"…'은평구 아파트 살인' 30대, 흉기 들고 아이들에게도 접근
- 구영배, 티메프 판매 대금으로 '위시' 인수…돌려막기 인정
- "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한 '뮤지컬 패러디'
- 회생 절차 밟는 '티메프'…무책임한 '남 탓'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