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1.8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9.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9.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6.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1.8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9.5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9.8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41.2%, 36.3%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6.0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PUBG 강화 중 얹혀질 D&D 모바일과 inZOI - 교보증권, BUY
07월 23일 교보증권의 김동우 애널리스트는 크래프톤에 대해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를 370,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 상향은 PUBG PC 버전의 글로벌 트래픽이 높게 유지되고 있음을 반영해 2024년지배주주순이익 추정치를 기존 대비 +6% 상향함에 따름. 차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인력 채용, e-sports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탑라인 성장 기반의 이익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 차별화되는 요소로 판단. PUBG IP가 언리얼엔진5 이관 및 콘솔 기반 출시를 준비하는 가운데 4Q24 ‘다크앤 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 쿠키런 인도 출시가 이루어져 2025년 그 수혜가 온기 반영될 것으로 예상하며, ‘inZOI’(라이프 시뮬레이션, PC/콘솔) 역시 1H25 정식 출시될 것으로 전망. ‘PUBG’, ‘다크앤다커 모바일’, ‘inZOI’ 3종의 IP는 24년 8월 게임스컴에 참가하여 글로벌 관심도가 고양될 것으로 기대."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7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제 못 사먹겠다" 등 돌린 서민들…맥도날드 '초비상'
- '역대급 엔저'에 관광객 넘쳐나더니…日 '초비상' 걸렸다
- "제주도 갈 돈이면 일본 간다" 했더니…'놀라운 반전'
- 제대로 대박 났다…2030 여성들 푹 빠진 車 뭐길래
- "돈 벌었네"…'월급 240만원' 직장인, 300만원 넘게 아꼈다 [일확연금 노후부자]
- "연 5500조 날리고 금융위기까지…" 한국 향한 '무서운 경고'
- "남편이 더 좋아해"…한국서 돈 쓸어가는 '중국 이모님'
- "이걸 어떻게 써요"…85세 노인, 통장에 든 돈이 '깜짝' [김일규의 재팬워치]
- "바이든 정부, 대선 앞두고 국채시장 조작"…발칵 뒤집힌 美
- 지방 '1등 백화점' 눈물의 폐업…"이러다 다 무너진다"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