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파리, 마음은 한국" 문체부·관광공사 '방한 관광' 홍보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가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현장에서 'K-매력'을 앞세워 방한 관광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파리 올림픽 개막을 앞둔 22일부터 폐막일인 8월11일까지 파리 시내 모노프리 쇼핑몰, 까르푸 매장 191곳 등에서 "한국에서 뭘 하면 좋지?"에 관한 '100인 100색' 추천을 담은 숏폼 영상 '코리아 100'(KOREA 100) 시리즈를 상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VISIT KOREA: Ride the Korean Wave' 테마 다양한 K-콘텐츠 선봬
파리서 '코리아 100' 상영·유로스포츠 통해 '한국 관광 홍보 영상' 송출
[서울=뉴시스]김정환 관광전문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가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현장에서 'K-매력'을 앞세워 방한 관광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에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한 '코리아 하우스' 내 '한국 관광 홍보관'이 전진 기지다.
코리아 하우스는 대한체육회가 올림픽 개최지에서 운영하는 선수단 지원 및 스포츠 외교 거점이다. 이번엔 15개 민간·공공기관이 동참해 25일부터 8월11일까지 한국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홍보한다.
한국 관광 홍보관 전시 테마는 'VISIT KOREA: Ride the Korean Wave'(비짓 코리아: 라이드 더 코리안 웨이브)다.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이해 한국 문화 전반에의 관심이 방한 관광으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K-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공사는 지역별 대표 명소를 알리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부산, 강원 강릉시, 전북 전주시, 경북 안동시 등지의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즉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관광 거점 도시 포토존' ▲전통 한복부터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한복까지 입어볼 수 있는 '한복 체험존' ▲하이브와 협업한 '한류 관광 홍보존' 등이다.
이 중 한류 관광 홍보존은 프랑스에서 인기 높은 K-팝 아티스트인 '세븐틴' '엔하이픈'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TXT) 등이 출연한 영상과 '한강공원 피크닉' '루지' '에버랜드' '찜질방' 등 해외 Z세대가 좋아할 만한 여행 정보로 꾸며졌다. 아티스트들의 공연 의상과 콘서트 응원봉 등을 전시해 독특한 K-팝 공연 문화도 소개한다.
공사는 27일부터 31일까지 코리아 하우스 야외 정원에서 '한류 테마 특별 이벤트'를 연다. K-팝, K-댄스, K-뷰티, K-푸드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자리다.
파리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 댄스'를 비롯해 'K-팝 댄스 클래스' '퍼스널 컬러 진단' '한국 메이크업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K-팝 파티 예약자를 대상으로 '즉석 컵 떡볶이' '무알코올 맥주' 등이 담긴 'K-푸드 꾸러미'도 제공한다.
홍보관을 둘러본 관람객들은 K-매력에 푹 빠진 듯 "한국에 꼭 가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공사 서영충 사장 직무 대행은 "올해 상반기 방한한 유럽 관광객은 54만100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1% 이상 증가했다. 이는 이미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관광객 수를 뛰어넘은 규모다"며 "올 하반기에는 폴란드, 이탈리아, 스웨덴 등 유럽 내 신흥 방한 관광 시장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파리 올림픽 개막을 앞둔 22일부터 폐막일인 8월11일까지 파리 시내 모노프리 쇼핑몰, 까르푸 매장 191곳 등에서 "한국에서 뭘 하면 좋지?"에 관한 '100인 100색' 추천을 담은 숏폼 영상 '코리아 100'(KOREA 100) 시리즈를 상영한다.
특히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인 글로벌 그룹 '뉴진스'가 등장해 "김밥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어봐" "한국에서는 맞춤형 화장품도 만들어볼 수 있어" 등 생생한 조언을 전한다.
파리 올림픽 중계 방송 매체인 유로스포츠를 통해선 뉴진스가 주인공으로 나선 신규 '한국 관광 해외 홍보 영상'이 유럽 지역 올림픽 시청자를 타깃으로 송출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120만원"…딸벌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중년男 '추태'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