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추천 여행지에 '순천뿌리깊은나무박물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이 국회도서관이 발행하는 월간 '국회도서관' 7·8월호 '우리 문화공간' 대표 박물관에 소개됐다.
낙안읍성민속마을 옆에 자리한 시립뿌리깊은박물관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8월 추천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에도 선정됐다.
순천시에 따르면 관광공사는 '시원한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8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전국에 있는 박물관·미술관 5곳을 선정했는데 전라도에서는 유일하게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이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남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이 국회도서관이 발행하는 월간 '국회도서관' 7·8월호 ‘우리 문화공간’ 대표 박물관에 소개됐다.
낙안읍성민속마을 옆에 자리한 시립뿌리깊은박물관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8월 추천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에도 선정됐다.
순천시에 따르면 관광공사는 ‘시원한 여름나기’라는 주제로 8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전국에 있는 박물관·미술관 5곳을 선정했는데 전라도에서는 유일하게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이 포함됐다.
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전시실, 한창기(韓彰璂)실, 석물공원, 한옥(수오당)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수오당은 맑은 공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상설전시실에는 '뿌리 깊은 나무' 잡지를 창간한 한창기(1936~1997) 선생이 평생에 걸쳐 모은 400여 점의 유물이 전시되고 있으며, '한창기실'은 그의 유품과 발간된 잡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름 방학을 맞아 박물관은 민화 그리기와 나만의 컵 받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박물관 정보가 담긴 워크북 체험을 통해 누구나 박물관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가오는 9월 한가위를 맞아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10월 한글날에는 한창기 선생님의 '한글 사랑'을 널리 알리기 위한 학술대회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도 열린다.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한창기 선생님이 평생에 걸쳐 모은 유물 6500여 점을 보관·전시·연구하는 박물관이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로버트 할리 이혼 위기 "그 일(마약)만 없었으면" 눈물
- 허미미가 위장 공격? 金 딴 데구치도 못 웃었다…“유도 바뀌어야”
- 징역 23년인데…정명석 풀려나서 호화생활 누리나
- 미모의 수영선수, 올림픽 중 남친과 몰래 나가 벌인 짓
- 장정윤"시험관 시술로 힘들때 남편 김승현은 맨날 놀고 회식"
- 양재웅, 환자 사망 사고에 “참담한 심정…유가족에 진심 사죄”
- 박수홍 부부 일본 태교여행...김다예" 임신때문에 25kg 쪘다"
- 방시혁, 美 LA 고급 저택 365억원에 매입…현지 네트워크 확충 목적
- 한예슬, 아이라인 문신 제거…물오른 미모 자랑
- 사달난 연돈볼카츠에 백종원 등판…“최선을 다하겠다”며 던진 승부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