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가스공사,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MOU 체결
박윤호 2024. 7. 30. 14:36

동반성장위원회와 한국가스공사는 '2024년 협력사 ESG 지원사업'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스공사는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협력사 ESG 경영 실천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동반위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력 중소기업 맞춤형 ESG 지표를 선정하고, ESG 교육·진단·현장실사(컨설팅) 등을 통해 협력사 ESG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ESG 지표 준수가 우수한 협력사에는 동반위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될 예정이며, 이를 보유한 기업은 △금리우대 △해외진출 지원사업 우대(KOTRA, KOICA) △환경·에너지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법원, 티메프 자산·채권 동결…환불·정산 멈춘다
- 尹, 정권따라 영향받지 않도록..원전산업지원특별법 제정
- 정부 “복귀 전공의 많지 않아…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추진”
- SK하이닉스, 내년 웨이퍼 두 장 붙인 '400단 낸드' 선보인다
- [단독] 야놀자, '구글 트래블' 연동 시작…“외국 관광객 잡는다”
- 애플 아이폰, 中서 난항…전체 실적도 '빨간불'
- 삼성SDI “올해 투자 계획 변동 無…스텔란티스 JV 연내 가동”
- 민심 달래기 나선 상품권 업계…소비자 불안은 '가속'
- 민주당, '코리아 부스터' 프로젝트 추진…“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하고 진짜 벨류업”
- 티메프 정산금 폭탄 처리 '동상이몽'…PG사들 갈팡질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