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반부패 인식제고 '청렴골든벨'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임·직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도전! 한수정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수정 측은 "퀴즈대회는 구성원들의 반부패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실천에 대한 동참을 위해 마련됐다"며 "각 부서 청렴호민관 등 뫃두 100여 명에 달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임·직원 청렴의식 향상을 위해 '도전! 한수정 청렴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날(29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렸다.
한수정 측은 "퀴즈대회는 구성원들의 반부패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청렴실천에 대한 동참을 위해 마련됐다"며 "각 부서 청렴호민관 등 뫃두 100여 명에 달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참여자들은 청탁금지, 이해충돌, 행동강령 등에 대한 퀴즈풀이를 통해 청렴지식을 자랑했다. 이날 최고의 청렴인으로 선정된 직원은 백두대간수목원 안전환경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시은 대리다.
박 대리는 3라운드까지 가는 경쟁을 뚫고 한수정 청렴골든벨 우승자가 됐다. 그는 "평소 기관에서 진행하는 청렴교육에 관심이 많아 적극적으로 참여했는데 이렇게 골든벨을 울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석우 한수정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자리를 통해 구성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부패방지교육을 통해 청렴경영 실천에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재웅, 사과는커녕 눈길 한 번 안 주더니 뒤늦게…" 피해자 어머니 분노
- "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케 한 '뮤지컬 패러디'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급발진 주장 고수하는 이유 묻자…
- 회생 절차 밟는 '티메프'…무책임한 '남 탓' [현장]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20대 래퍼, 건물 옥상에서 '실족사'…SNS 공약 지키려다
- '여신도 성폭행' 정명석, 8월에 구속만료…석방되나?
- 가세연 "쯔양, '술집 강제 근무' 주장은 허위…납득되지 않아"
-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활동 공식 보좌 '제2부속실' 설치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