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탄금호 조정경기장, 하계 전지훈련지 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시 탄금호 조정경기장이 하계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고 있다.
30일 충주시에 따르면 최근 조정 청소년 대표팀이 탄금호 조정경기장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
김형채 체육진흥과장은 "탄금호 조정경기장은 부산항만공사, 목포해양대, 조정 국가대표팀, 장애인 국가대표팀 등 전국 유수의 조정팀이 하계훈련장으로 선택하는 명 훈련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실내조정훈련장 또한 더운 여름에도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시 탄금호 조정경기장이 하계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고 있다.
30일 충주시에 따르면 최근 조정 청소년 대표팀이 탄금호 조정경기장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
선수와 지도자, 트레이너 등 37명으로 구성된 이 선수단은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4일간 탄금호 조정경기장 등에서 하계훈련을 한다.
시는 탄금호 조정경기장이 조정팀 훈련지로 각광받는 이유로 공식 대회 경기장 규격인 2㎞의 두 배가 넘는 5㎞ 직선 장거리 로잉이 가능하고, 수면이 항상 잔잔한 상태를 유지하는 등 최적의 훈련 조건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했다.
김형채 체육진흥과장은 “탄금호 조정경기장은 부산항만공사, 목포해양대, 조정 국가대표팀, 장애인 국가대표팀 등 전국 유수의 조정팀이 하계훈련장으로 선택하는 명 훈련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실내조정훈련장 또한 더운 여름에도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재웅, 사과는커녕 눈길 한 번 안 주더니 뒤늦게…" 피해자 어머니 분노
- "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케 한 '뮤지컬 패러디'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급발진 주장 고수하는 이유 묻자…
- 회생 절차 밟는 '티메프'…무책임한 '남 탓' [현장]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20대 래퍼, 건물 옥상에서 '실족사'…SNS 공약 지키려다
- '여신도 성폭행' 정명석, 8월에 구속만료…석방되나?
- 가세연 "쯔양, '술집 강제 근무' 주장은 허위…납득되지 않아"
-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활동 공식 보좌 '제2부속실' 설치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