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산도스와 히알루로니다제 공동 개발·라이선스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테오젠(196170)이 스위스 산도스(Sandoz AG)와 히알루로니다제 공동 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했다.
계약 내용은 ALT-B4와는 다른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본 공동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이다.
이날 알테오젠은 산도스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원천 기술(ALT-B4) 라이선스 계약을 해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알테오젠(196170)이 스위스 산도스(Sandoz AG)와 히알루로니다제 공동 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했다. 계약 내용은 ALT-B4와는 다른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본 공동개발 및 라이선스 계약이다. 계약 기간은 지난 29일부터 로열티 기간 만료일까지다.
알테오젠은 다수 품목의 특정 마일스톤(산도스 의약품을 위한 히알루로니다제 개발, 임상시험, 품목허가 등) 및 산도스 의약품의 판매 마일스톤을 수취할 예정이다. 개발, 품목허가 및 판매에 따른 단계별 마일스톤 금액은 계약상 비밀로 약정해 유보 신청했다.
알테오젠 측은 “특정 산도스 의약품에 있어 각 계약 국가별 품목허가를 득하고, 첫 상업적 판매 시작 이후 판매목표를 달성하면 계약지역에서 발생한 순매출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판매 로열티로 수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알테오젠은 산도스와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원천 기술(ALT-B4) 라이선스 계약을 해지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속심사 받은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연신 "죄송"
- "방송 말고 매장에 신경쓰라고?" 백종원, 연돈볼카츠 점주에 토로
- DJ DOC 정재용, 이혼 근황 "수입 0원, 2년 간 딸 못봐…소속사서 지내"
- “같이 술 먹으려면 7600원”…中 ‘길거리 여친 서비스’ 논란
- "병원 앞에선 눈길 한번 안주더니"...양재웅 사과에 유족 분노
- 한문철, '9명 사망' 시청역 역주행 참사 심층 분석…의문점 제기
- 래퍼 치트키, SNS 공약 지키려다 실족사?… 사망설 확산
- '황재균 이혼설 부인' 지연, 50일 만 SNS 복귀
- '한이결' 야구선수 최준석 "건물 투자 사기 당해…피해 20억원"
- 대표팀 사기 올린 김제덕 '파이팅', 파리에서도 빛났다[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