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 편의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신안군에서 개최된 '2024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이 편의점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김밥은 지난 4월에 열린 신안세계김밥페스타 경연대회에서 톳을 활용한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마트24 특별상으로 선정된 '잡채톳김밥'으로 이마트24가 상품화해 전국 6,000여 개의 편의점에서 지난달 26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 신안군에서 개최된 ‘2024 신안세계김밥페스타’ 수상작이 편의점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김밥은 지난 4월에 열린 신안세계김밥페스타 경연대회에서 톳을 활용한 창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마트24 특별상으로 선정된 ‘잡채톳김밥’으로 이마트24가 상품화해 전국 6,000여 개의 편의점에서 지난달 26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잡채톳김밥은 건조 톳으로 밥을 지어 맛과 영양을 살리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잡채와 톳의 조화를 살린 제품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대기업과 협업으로 추진한 지역축제를 통해 제품이 출시되고, 그 제품을 통해 기업은 이윤을, 지역은 특산물 홍보를, 소비자는 건강한 먹거리를 가질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재웅, 사과는커녕 눈길 한 번 안 주더니 뒤늦게…" 피해자 어머니 분노
- "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케 한 '뮤지컬 패러디'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급발진 주장 고수하는 이유 묻자…
- 회생 절차 밟는 '티메프'…무책임한 '남 탓' [현장]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20대 래퍼, 건물 옥상에서 '실족사'…SNS 공약 지키려다
- '여신도 성폭행' 정명석, 8월에 구속만료…석방되나?
- 가세연 "쯔양, '술집 강제 근무' 주장은 허위…납득되지 않아"
-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활동 공식 보좌 '제2부속실' 설치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