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연안여객선 운항 정보 실시간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항만공사(IPA)가 연안여객선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실시간 운항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경규 IPA 사장은 "기상이변으로 여객선 운항이 자주 변경되는 상황에서도 승객들이 최대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실시간 정보제공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승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활성화로 대합실, 주차장 혼잡도 줄어들 것
인천항만공사(IPA)가 연안여객선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실시간 운항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에는 기상 악화로 여객선의 운항 여부가 갑자기 변동되면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는 섬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을 무작정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았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은 스마트폰과 PC로 여객선의 운항 정보를 집에서 확인 후 시간에 맞춰 연안여객터미널로 나갈 수 있게 됐다.
IPA는 서비스 이용이 활성화되면 연안여객터미널 내 대기인원 감소로 대합실과 주차장 혼잡도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규 IPA 사장은 “기상이변으로 여객선 운항이 자주 변경되는 상황에서도 승객들이 최대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실시간 정보제공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승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銀’ 허미미 석연찮은 판정패…“공격 없이 누워만 있으면 금메달?” 어떻게 졌길래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었던 그 '황금 비키니' 경매에…낙찰가가 무려
- '소녀 성폭행범이 국가대표라니'…네덜란드 선수 뜨자 관중석에서 벌어진 일
- 돌아온 '제덕쿵야'의 '파이탱!'…다음 올림픽 땐 못할 수도?
- 민희진 측, '성희롱 은폐' 의혹 부인…“균형 있게 청취, 갈등 조율하려 애써”
- '아이언맨' 로다주, 악당으로 '어벤져스' 복귀
- '회장님 축구협회도 맡아주세요'…'양궁에 진심' 정의선에 쏟아진 찬사
- '같은 금메달인데 전훈영 300만원, 남수현은 1억'…양궁 포상금 차이, 왜?
-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 올여름 돌풍…가수 심신이 아빠인 멤버 누구?
- ''히어로' 임영웅,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고공행진'…유튜브 구독자 '165만'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