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강연…노하우 전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30일 서린바이오사이언스 서린글로벌센터에서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대표 20명과 함께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 현장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연에는 황을문 서린바이오사이언스 회장과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CCO가 나섰다.
중기중앙회는 매달 성공한 선배 기업인 멘토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30일 서린바이오사이언스 서린글로벌센터에서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대표 20명과 함께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 현장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연에는 황을문 서린바이오사이언스 회장과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CCO가 나섰다.
황 회장은 창업기 중소기업 대표가 가져야할 리더십과 덕목, 사람의 마음을 경영하는 방법 등을 후배 기업인들에게 전했다.
그는 "지금은 생각의 차이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라며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CCO는 초기 단계 조직문화 설계의 필요성을 일깨우며 조직문화가 초창기 창업기업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력과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한 CCO는 "스타트업에서 유니콘이 되기까지 그 기반에는 직원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조직문화와 언행일치에 노력했던 탑리더의 리더십이 있었다"며 역설했다.
중기중앙회는 매달 성공한 선배 기업인 멘토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중소기업 키다리아저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기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로 멘티 신청할 수 있으며, 멘티에게는 멘토링 토크콘서트, 선배기업 탐방 등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기업성장실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