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앱에서 연금 자산 통합 조회 서비스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투'를 통해 연금 자산 통합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의 모든 금융기관의 연금 자산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홍덕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금 자산을 관리하며 은퇴 후 삶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연금 투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투’를 통해 연금 자산 통합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한국투자증권은 고객의 모든 금융기관의 연금 자산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확정기여형 퇴직연금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개인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의 적립금 현황과 납입 한도, 투자상품 구성, 수익률 정보 등 주요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연금 자산 포트폴리오도 간편하게 조정 가능하다. 납입 한도 변경과 추가 입금은 물론, 만기를 맞는 중개형 ISA를 IRP로 전환하거나 타사에 보유 중인 연금 자산을 이전할 수도 있다.
홍덕규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금 자산을 관리하며 은퇴 후 삶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연금 투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