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강선 걸어서 10분…'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 내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자사가 시공하는 아파트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이 오는 8월 분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25(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단지 입구(예정지)에서 경강선 곤지암역(동원대)까지 직선거리로 700m다.
단지 북쪽으로는 비양산, 남쪽으로 곤지암역세권 도시개발지구 너머에는 곤지암천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용 84㎡ 627가구, 139㎡ 8가구 등 총 635가구
현대엔지니어링은 자사가 시공하는 아파트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이 오는 8월 분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신대리 25(신대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조성된다. 본 시행사는 태강인더스이며, 신영부동산신탁이 위탁받아 시행하는 사업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2층 10개동으로 지어진다. 총 635가구가 모두 중대형이다. 전용면적과 타입에 따라 △84㎡A 448가구 △84㎡B 179가구 △139㎡A 4가구 △139㎡B 4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광주곤지암역은 단지 입구(예정지)에서 경강선 곤지암역(동원대)까지 직선거리로 700m다. 걸어서 10여분 걸린다. 곤지암역에서 경강선을 타면 판교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6개 정거장)에 닿을 수 있다.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50분이 채 걸리지 않을 수 있다는 게 이 건설사 설명이다.
곤지암역에서 4개 정거장 떨어진 이매역에서는 수인분당선으로 갈아탈 수 있다. 서현역, 정자역 등 분당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쉽다. 5개 정거장째인 성남역에서는 최근 개통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로 환승할 수 있다.
곤지암역에는 삼성역, 강남역까지 닿는 GTX-D 노선 정차도 계획되고 있다. 차량으로는 곤지암나들목(IC)으로 중부고속도로, 제2중부고속도로에 올릴 수 있다.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곤지암역 남측에 곤지암초·중·고가 있다. 곤지암 도서관도 그 옆에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비양산, 남쪽으로 곤지암역세권 도시개발지구 너머에는 곤지암천이 있다.
전용 84㎡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 배치) 위주로 설계했다. 전용 139㎡ 8가구는 최상층 펜트하우스다. 대부분 주택에 드레스룸, 팬트리(진입식 수남고) 등을 갖췄다. 피트니스, 독서실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약 1.5대다. 모든 가구에 개별 창고를 준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스마트 시스템 '하이오티(Hi-oT)'이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과 주차 위치 확인 등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242-72(경강선 경기광주역 1번 출구 인근)에서 8월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다.
윤도진 (spoon504@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인터파크 아니에요"…티몬·위메프 사태 '엉뚱한 불똥'
- [단독]보험료 1만원에 탄 돈은 1억?…금감원, 암 주요치료 초과이익 살핀다
- 마장동 알짜 땅, 한전 창고에서 아파트로 변신?
- 파리 올림픽 어디서 볼까…아프리카TV·웨이브 참전
- 2028년엔 뚝섬 5성급 호텔?…부영‧삼표 '잰걸음'
- '20억 한방' 래미안 원펜타스 청약 스타트…단지 가보니
- '로또청약'에 또 마비…'청약홈' 오픈후 최초 "마감시한 연장"
- '도로 위 일등석'…렉서스 의전용 미니밴 'LM 500h' 살펴보니
- [공모주달력]코스피 도전 전진건설로봇 수요예측…구주매출 100%
- 혼돈의 美대선, 국내 제약업계 득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