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블, 스트리머 콘텐츠 플랫폼 `비커스` 사전 다운로드 시작… 8월 6일 정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과 문화를 융합하는 실감 콘텐츠 회사 '비빔블' 이스트리머 콘텐츠 플랫폼 '비커스'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를 30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트리머 콘텐츠 플랫폼 '비커스'는 치지직, 아프리카TV(SOOP), 버튜버 등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들의 콘텐츠 고민을 해결하는 콘텐츠 서비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빔블, 스트리머 콘텐츠 플랫폼 '비커스'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 시작
기술과 문화를 융합하는 실감 콘텐츠 회사 '비빔블' 이스트리머 콘텐츠 플랫폼 '비커스'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를 30일 오후 12시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트리머 콘텐츠 플랫폼 '비커스'는 치지직, 아프리카TV(SOOP), 버튜버 등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들의 콘텐츠 고민을 해결하는 콘텐츠 서비스이다. 고정 콘텐츠 없이 항상 방송 콘텐츠를 고민하는 스트리머들은 '비커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미니게임 콘텐츠를 방송 시청자들과 함께 즐기고 다양한 유료 아이템 후원을 받을 수 있다.
'비커스'의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는 7월 30일 오늘부터 비커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커스'의 PC 버전(윈도우)과 모바일 버전(안드로이드, iOS)을 선택하여 미리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총 2,000명 사전 가입자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는 '비커스'의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의 참여 방법은 정식 오픈인 8월 6일까지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오픈 당일 '비커스'에 접속한 뒤 제공되는 구글 링크를 통해 경품을 받을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 외에도 오픈 일부터 연계되는 SNS 스토리 공유 이벤트, 크리에이터 대항전 이벤트, 다양한 퀘스트 이벤트들을 통해서 삼성 갤럭시 버즈3, 네이버 페이 포인트 쿠폰, 문화상품권 등 여러 가지 경품들에도 도전할 수 있다.
8월 6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정식으로 오픈하는 '비커스'는 기본 제공되는 미니게임 콘텐츠 외에도 스트리머나 시청자가 직접 만든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꼭 스트리머가 아닌 일반 유저들도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들을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비빔블의 관계자는 "스트리머의 콘텐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비커스의 다양한 콘텐츠 추가 및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모두 비커스의 미니게임 콘텐츠에 즐겁게 참여하고 후원하여 양측에 도움이 되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비커스는 '메타버스 선도 프로젝트' 지원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했다. 한편 비커스를 개발한 비빔블은 비커스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공식 인스타그램, 디스코드 서버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및 비커스크리에이터들의 소식을 차차 게시할 예정이다.연소연기자 dtyso@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방지용?" 조롱받던 올림픽 침대 또 등장하자…선수들, `의외의 반응`
- "강제노동" 표현 쏙 빼놓고…일본 "사도광산,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뻐"
- ‘연봉 8000’ 31세 女 한숨 “돈 없어 결혼 미루는 게”…부동산 커뮤니티 ‘술렁’
- 올림픽 개막식 공연 중 성기 노출 사고?…논란 부른 장면 보니
- 유승민 "사도광산 등재 찬성? `국익 어디에 있나` 尹 답해야"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