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한 '뮤지컬 패러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개그맨의 열정적인 '뮤지컬 패러디'가 최근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30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는 개그맨 이창호가 패러디한 'Land of Lola' 무대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창호의 패러디가 화제를 모으면서, 강홍석(2020)·최재림(2018) 등 실제 뮤지컬 배우들의 'Land of Lola' 무대 영상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거 공연도 덩달아 주목…오는 9월 6번째 공연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한 개그맨의 열정적인 '뮤지컬 패러디'가 최근 국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30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에는 개그맨 이창호가 패러디한 'Land of Lola' 무대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Land of Lola'는 유명 뮤지컬 '킹키부츠'의 대표곡(넘버)으로, 주인공이자 '드랙퀸(여장남자)'인 롤라가 여장남자 댄서들과 함께 자신의 여성적인 매력과 함께 자신감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이창호는 지난 20일 유튜브 채널 '빵송국' 컨텐츠 '뮤지컬스타' 시즌4 코너를 통해 'Land of Lola' 무대를 패러디했다.
이창호는 무대에서 다소 불안한 발성에도 프로 뮤지컬 배우 못지않은 장악력으로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패러디 중 태권도 동작을 선보인 이른바 '태권창법'도 화제가 됐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테무산 불닭 같다", "실비김치가 생각난다", "잘 때도 수능 금지곡처럼 맴돈다"며 패러디를 극찬했다. 아울러 이창호의 외모 등을 빗대 '쥐롤라', '태권롤라'라고 부르며 틱톡, 인스타그램 등으로 영상을 전파하고 있다. 영상은 열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2만여회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창호의 패러디가 화제를 모으면서, 강홍석(2020)·최재림(2018) 등 실제 뮤지컬 배우들의 'Land of Lola' 무대 영상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누리꾼들은 "쥐롤라 보고 왔습니다", "패러디 무대를 보니 원본에서 아무 맛이 안납니다"라는 댓글을 달면서도 "원본(뮤지컬 배우) 무대도 감동적이다", "실제로 킹키부츠 공연을 보고 싶다", "패러디 무대 덕에 뮤지컬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실제 공연 관람 의사도 밝혔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폐업 위기에 처한 구두 공장을 물려받은 찰리가 자신과 다른 아름답고 유쾌한 남자 '롤라'를 만나 벌어지는 변화와 도전을 담은 작품이다. 지난 2014년 국내 첫 공연(초연)을 시작으로, 오는 9월 7일부터 6번째 국내 무대를 갖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허미미, '위장공격' 판정에 아쉬운 銀…우승자도 "유도 변해야"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서울 은평구 아파트 입구서 흉기로 주민 살해…30대 男 '긴급체포'
- 구영배 "최대 800억 전부…정산 자금으로 바로 못 써"
- "테무산(産) 불닭 같아요"…누리꾼들 열광한 '뮤지컬 패러디'
- 野 "'제2부속실' 설치로 김여사 카톡 막을 수 있나"
- '4세 아이 학대' 태권도 관장, 구속기간 연장…내달 초 기소될 듯
- "닭발 시켰더니 행주가?"…사장 "직원이 연로해서 그만"
- 미 대선 '족집게 도사' 역사학자 릭트먼 "해리스, 트럼프에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