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예선전 부산서 31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로봇 산업'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로봇올림피아드대회가 부산광역시에서 열린다.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제26회 2024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전국예선'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대회 우수자에게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진출 자격이 주어지며 본선 우수자에게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로봇 산업’ 저변 확대와 인재 육성을 위한 로봇올림피아드대회가 부산광역시에서 열린다.
30일 부산시에 따르면 ‘제26회 2024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전국예선’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난 1999년 제1회 개최 이후 2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로봇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미래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대회는 초등부 11개 종목, 중·고등부 29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로봇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3600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역대 예선전을 통틀어 최대인원이 신청을 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종목은 △로봇에슬레틱스 △스마트파머 △인공지능(AI) 자율주행 △AI 휴봇 △피지컬컴퓨팅 △미션형창작 △창작부문 △태그아웃 △창작무비 △테리토리테이크다운 △AI 스피드로 구성된다.
대회 우수자에게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한국대회 본선진출 자격이 주어지며 본선 우수자에게는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기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가상현실(VR) 부스를 운영, 청소년들에게 가상직업과 가상스포츠 등 VR 중심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대회의 각 종목에 대한 안내와 규정 등 자세한 사항은 IRO 국제로봇올림피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올림픽 개회식서 남성 댄서 성기 노출됐다" 의혹
- '여신도 성폭행' 정명석, 8월에 구속만료…석방되나?
- 가세연 "쯔양, '술집 강제 근무' 주장은 허위…납득되지 않아"
- '부모님 집에 없는 거 맞지?'…초등학생 집 찾아가 성폭행한 20대 남성들
- 서울 은평구 아파트 입구서 일본도로 주민 살해…30대 男 '긴급체포'
- 대통령실, 김건희 여사 활동 공식 보좌 '제2부속실' 설치 착수
- 봉화 '복날 살충제 사건' 피해자 할머니 5명 중 1명, 끝내 사망
- 백종원, 연돈볼카츠 점주 만나…"방송하지 말란 말 상처 받아"
- '티메프' 고객 환불도 멀었는데 회생신청…판매자들은? (종합)
- "산 넘어 산"…코로나 극복한 여행업계 덮친 '티메프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