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 전기차는 BMW iX
이영관 기자 2024. 7. 30. 11:15
미국 소비자협회가 발간하는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전기차 평가에서 BMW의 iX가 최고점을 받았다.
30일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2024년 최고의 전기차’ 평가에서 BMW iX가 최고점(84점)을 획득했다. 매년 컨슈머리포트가 주행 성능과 실제 운전자의 만족도, 신뢰도, 안전성 등을 시험하는 평가로, 100점이 만점이다. 올해는 전기차 50여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BMW iX는 “전체적 완성도가 뛰어나고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럭셔리 전기 SUV’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부문에서 제네시스 GV60은 7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렉서스 RZ(74점), 아우디 Q4 e-트론(71점), 아우디 Q8 e-트론(70점)이 그 뒤를 이었다.
‘대중적 전기차’ 부문에서는 현대차의 아이오닉6가 83점으로 최고 점수를 따냈다. “빠른 DC 고속 충전과 함께 뛰어난 실내 정숙성, 부드럽고 재빠른 가속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같은 부문에서 기아 니로 EV는 71점으로 2위에 올랐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野 "특별감찰관, 근본 대책 아냐" 한동훈 "文정부 5년간 왜 임명 안했나"
- ‘레드 스위프’ 감세 속도전...美 경제 부흥이냐, 빚더미냐
- 美·中 고래 싸움 격화 예고...韓,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을까
- 유재석 울린 ‘박달초 합창단’, 유퀴즈 상금 100만원 기부
- 故 송재림 14일 발인… ‘해품달’ 정일우 “형, 우리 다시 만나”
- [WEEKLY BIZ LETTER] ‘마케팅 천재’ 스위프트, 대중 보복심리 꿰뚫었다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금요일 (음력 10월 15일 癸未)
- “팸테크 투자로 여성 건강 좋아지면, 韓 GDP 연간 150억달러 증가 효과”
-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 식당 사장님이 내린 결정은
- “‘수능 금지곡’ 아파트 떠올라” ... ‘노이즈’ 40번 등장한 수능 국어 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