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기 후보생, 광명스피돔 적응훈련 [경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광명스피돔에서 '29기 경륜 후보생 적응훈련'을 실시했다.
경륜훈련원 관계자는 "이번 광명스피돔 적응훈련 외에 8월과 9월에도 각각 창원과 부산에서도 적응훈련을 할 계획"이라며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훈련 과정을 운영하여 한국 경륜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월 29기로 입학한 20명의 후보생은 평소 경북 영주 경륜훈련원에서 합숙하며 경륜 자전거 주행 및 정비 교육, 기초 체력 강화 교육, 공정교육 등을 받고 있다. 이번에 실제 경륜 경주가 펼쳐지는 광명스피돔에서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해 참여했다. 이번 광명스피돔 적응훈련에서는 후보생과 현역선수를 통합 편성하여 모의 경주 훈련을 실시해 교육의 효과성을 높였다. 경륜훈련원 관계자는 “이번 광명스피돔 적응훈련 외에 8월과 9월에도 각각 창원과 부산에서도 적응훈련을 할 계획”이라며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 훈련 과정을 운영하여 한국 경륜의 미래를 책임질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9기 후보생은 11월 광명스피돔에서의 졸업 인정시험과 졸업 기념 경주, 12월 졸업식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정식 경륜 선수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파격 속옷 노출+망사 패션…‘흠뻑쇼’ 무대 공개 [DA★]
- ‘사랑이 엄마’ 야노시호, 49세 맞아? 아찔한 애플힙 [DA★]
- 이다해♥세븐과 신혼집 공개, 결혼 1년 만에 큰 결정 (신랑수업)
- 홍진영, 꽃무늬 미니 원피스…뷰티 브랜드 CEO답네 [DA★]
- 03년생 래퍼 치트키, SNS 공약 지키려다 추락…사망설 확산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