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둔원초 학생‧교사, 배재대서 가상현실‧증강현실 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이병엽)이 대전둔원초등학교 학생‧교사를 대상으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학년도 배재대 COSS 사업단과 함께 공유하는 청소년 행복 메타버스 스쿨'을 주제로 배재대 백산관에 위치한 X-Space에서 다양한 첨단기기 체험과 메타버스 교육으로 호응을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이병엽)이 대전둔원초등학교 학생‧교사를 대상으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학년도 배재대 COSS 사업단과 함께 공유하는 청소년 행복 메타버스 스쿨'을 주제로 배재대 백산관에 위치한 X-Space에서 다양한 첨단기기 체험과 메타버스 교육으로 호응을 얻었다.
홀로렌즈, 오큘러스 퀘스트2, 3D 바디스캐너, X-sens, 옴니트레드밀, 드론, 360° 카메라 등 최신 기기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오큘러스 퀘스트2를 활용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체험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했다.
드론 사용법 교육과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드론 운전 체험 역시 큰 인기를 끌며 학생들은 다양한 첨단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엽 배재대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소개하고 신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미래를 주도할 역량을 키우는데 사업단은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사태' 검경·법원의 시간…출국금지 등 본격 수사
- 티몬·위메프 "회생 제도로 사업 정상화 도모…피해 최소화할 것"
- 검찰, '티몬·위메프 사태' 전담수사팀 구성…총장 지시
- ['스위트홈' 5년史②] K-크리처물의 시작 그리고 가능성
- '명픽' 김민석이냐, '전투력' 정봉주냐…'수석 최고위원' 경쟁 치열
- LH, '주차장 붕괴' 검단아파트 자재 납품 중소기업들 일방적 계약해지
- 매년 경찰관 22명 죽음 내몰려 …상담시설도 인력도 태부족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는 '개인독박과세', 소 잃고 외양간 고치자고?
- 코스피, 美 대선 불확실성에 AI 회의론으로 '털썩'…향방은?
- [파리 올림픽] 사격 입문 3년 만에 올림픽 金…'최연소 명사수' 반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