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교사→연기자... '이웃들' 출연 女배우, 별세 [할리웃통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웃들(Neighbours)'에서 린 스컬리를 연기한 자넷 안드레와르사(Janet Andrewartha)가 7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가 고등학교에서 근무하던 동안 우연히 학생들의 뮤지컬을 돕기 위해 공부를 했고, 자넷은 전업 연기를 하기 위해 교사를 그만뒀다.
자넷의 대표작 중 하나인 이웃들은 1985년 시작되어 2022년까지 방영되었다.
이웃들의 공식 채널은 "이웃의 모든 사람들은 자넷 안드레와르사의 죽음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는 말과 함께 애도를 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정은비 기자] ‘이웃들(Neighbours)’에서 린 스컬리를 연기한 자넷 안드레와르사(Janet Andrewartha)가 7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28일(현지 시간) BBC는 그의 사망소식을 전했다.
자넷 안드레와르사는 1951년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에서 출생했다. 어린 시절 자넷은 배우가 될 생각이 없어 음악 교사로 근무했다. 그가 고등학교에서 근무하던 동안 우연히 학생들의 뮤지컬을 돕기 위해 공부를 했고, 자넷은 전업 연기를 하기 위해 교사를 그만뒀다.
이후 자넷은 ‘어 컨트리 프랙티스(A Country Practice)’, ‘블루 힐러(Blue Heelers)’ 등 호주의 히트작에서 연기를 보여줬다. 또한 ‘오셀로(Othello)’, ‘예루살렘(Jerusalem)’, ‘올 마이 손(All My Sons)’등 연극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줬다.
자넷의 대표작 중 하나인 이웃들은 1985년 시작되어 2022년까지 방영되었다. 당시 이 시리즈는 37년 동안 방영되었으며 9,000개 이상의 에피소드를 방송했다. 이 시리즈는 1980년대와 1990년대에 황금기를 누리며 다양한 스타를 배출했다. 마고 로비(Margot Robbie), 러셀 크로우(Russell Crowe), 카일리 미노그(Kylie Minogue) 등이 이웃들에 출연했다.
이웃들의 공식 채널은 “이웃의 모든 사람들은 자넷 안드레와르사의 죽음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는 말과 함께 애도를 표했다.
드라마에서 수잔 케네디 역을 맡았던 재키 우드번 역시 “동시대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이자 비범한 여성”이라며 “열정적이고, 정치적이고, 호기심이 많고, 유쾌하게 괴팍하고, 관대하고, 재미있다 제게 어머니는 45년 넘게 변함없는 친구였다 매일 어머니가 그리울 거다”고 게재하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정은비 기자 jeb@tvreport.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벌 받을 사람들"…한석준, 호주 고아원 잔인한 학대·구타에 분노 (프리한19) [종합]
- 송지은 "♥박위, 쉼 없이 '예쁘다' 플러팅.. 부끄럽지만 좋아"('위라클')
- 래퍼 '치트키' 사망설 확산... "고층 건물 옥상서 촬영 중 실족사"
- 속옷 노출+망사...화사가 하면 다르다, '흠뻑쇼' 비주얼에 '깜짝'
- 안준모, 카잔 모델 아내와 뒤늦은 결혼식..."아내, 나 만나 고생" 눈물 (패밀리가 왔다)
- 에스파 카리나, 건강상 이유로 日 콘서트 불참 "의사 진단 하에 결정"[전문]
- 조혜련 "난 뮤지컬 하면 안 되나" 눈물 왈칵... 32년차 개그우먼의 사명감('뉴스룸')[종합]
- 민경훈 "예비신부와 캠핑 취미 공유하며 가까워져... 집 앞 호프집서 마음 확인"('아형')[종합]
- 풍자, 200만 유튜버와 결혼해 새출발? "새 인생 안 삽니다".. 가짜뉴스 일축
- 이준석 집들이 찾은 서동주, 알고보니 아이비리그 친구 (가보자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