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티메프 사태' 반사이익 기대감…KCTC 등 쿠팡 관련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티몬·위메프 사태에 따른 이용자 이탈로 경쟁자인 쿠팡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른바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로 인한 피해액이 최소 1조원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반사 이익 기대감으로 쿠팡 관련주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30일 오전 10시 40분 기준 KCTC(009070)는 전 거래일 대비 18.20% 상승한 6560원에 거래되고 있다. 동방(004140) 또한 1.86% 상승한 3565원으로 소폭 상승했다.
KCTC는 쿠팡과 물류 창고업메 제휴을 맺고 있으며, 동방은 쿠팡과 물류 전담 운송사 계획을 맺고 있어 쿠팡 테마주로 묶인다.
티몬·위메프 사태에 따른 이용자 이탈로 경쟁자인 쿠팡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사태의 중심에 있는 큐텐의 구영배 대표는 보유 중인 자산과 지분을 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실현 가능성은 낮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이에 정부가 위메프와 티몬으로부터 판매대금을 정산받지 못하고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600억원의 긴급 유동성 지원에 나섰다.
#KCTC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플정(DPG) 허브, 멀티 클라우드로 만든다
- 정부 “복귀 전공의 많지 않아…상급종합병원 구조 전환 추진”
- [속보] 5박6일 '필리버스터' 마무리…'방송 4법' 모두 국회 통과
- “주주환원율 50% 달성하자”…밸류업 공시 핵심 지표 떠오른 주주환원율
- 애플 “AI 모델, 구글 맞춤형 AI 칩 TPU 이용해 훈련”
- 저소득층 코로나19 사망률 최대 4배 높아
- 30년간 같은 번호로 복권 샀던 英 가족 [숏폼]
- 마블 복귀하는 로다주…“히어로 '아이언맨'→빌런 '닥터둠'”
- '암흑 전자' 세계 최초 발견…고온초전도 등 양자현상 규명 실마리
- 야권, 대왕고래·체코원전 수주 투명성 집중포화...산업장관 “비관적으로 볼일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