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국회, 조지호 경찰청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는 30일 조지호 경찰청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하고 의결했다.
행안위는 전날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했다.
조 후보자는 2022년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인사 검증 업무를 맡았고 올해 1월부터 서울경찰청장을 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야는 30일 조지호 경찰청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하고 의결했다.
행안위는 전날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열어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했다. 청문회에서는 경찰 간부가 세관 마약 수사에 외압을 행사했다는 의혹, 배우자가 차남의 오피스텔 구입자금을 편법으로 증여했다 의혹, 장남의 의경 복무 과정에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 등이 제기됐다. 그러나 야당은 결정적인 결격 사유는 없다고 봤다.
조 후보자는 2022년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 인사 검증 업무를 맡았고 올해 1월부터 서울경찰청장을 지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방지용?" 조롱받던 올림픽 침대 또 등장하자…선수들, `의외의 반응`
- "강제노동" 표현 쏙 빼놓고…일본 "사도광산,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기뻐"
- ‘연봉 8000’ 31세 女 한숨 “돈 없어 결혼 미루는 게”…부동산 커뮤니티 ‘술렁’
- 올림픽 개막식 공연 중 성기 노출 사고?…논란 부른 장면 보니
- 유승민 "사도광산 등재 찬성? `국익 어디에 있나` 尹 답해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