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 1000만원에 구매한 중고 외제차 → “수리비는 1800만원” 경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덱스가 1000만원에 구매했던 10년 된 중고 BMW의 수리비를 공개했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덱스 101'에 '10년 된 중고 BMW 정비값'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덱스는 자신의 중고차 상태와 수리 견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덱스는 지난 5월 자신의 중고차를 소개하며 "10년 된 16만km 차는 엔진 경고등 하나 떠 있는 건 이상하지 않다"고 말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덱스가 1000만원에 구매했던 10년 된 중고 BMW의 수리비를 공개했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덱스 101’에 ‘10년 된 중고 BMW 정비값’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덱스는 자신의 중고차 상태와 수리 견적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덱스는 인천 송도를 찾아왔다. 전에 방송에서 중고 BMW를 샀다고 소개했는데 송도에 위치한 수리점에서 전폭적으로 수리해주겠다고 연락이 온 것. 그는 “(자동차의) 어떤 부분이 바뀌었고 문제였는지 알아보겠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잘 관리하고 정비하면 오래 탈 수 있다는 말에 덱스가 “10년은 더 탈 수 있지 않겠냐”고 묻자 허탈한 웃음을 짓기도 했다. 이어 “주변에서 이 차는 리프트 한번 올리면 7시리즈답게 (견적이) 700만원에서 스타트한다던데 견적이 얼마나 나왔냐”라고 질문했다.
앞서 덱스는 지난 5월 자신의 중고차를 소개하며 “10년 된 16만km 차는 엔진 경고등 하나 떠 있는 건 이상하지 않다”고 말한 바 있다. 또 래핑 비용으로 600만원을 투자했다고 고백, 더 이상 해당 차량에 돈을 쓰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정비사는 “수리비용은 약 1800만원이 조금 지나간다”고 털어놨다. 이를 들은 덱스는 눈을 크게 뜨며 경악한 표정을 짓기도. 그러나 부품 수급의 문제로 최초 견적의 수리만큼은 완료되지 않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덱스의 차는 엔진 환기 라인과 헤드라이트를 전면을 교체한 상황이었다. 이전 덱스의 차량 엔진룸에는 목장갑이 들어있었다고. 정비사는 “사람으로 치면 혈관에 가까운 부분이라 시동이 꺼질 수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리프트에 차량을 올려 하부를 점검하기도 했다. 그는 “사실 심각하게 보고 있지만 저는 봐도 잘 모른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중고차를 사러 갈 때 (심각한 표정으로) ‘차 한 번 띄워보고 살 수 있나요?’라고 물어보라고 조언하기도.
덱스의 차는 여기저기 얼룩덜룩한 상태. 정비사는 “누유가 넓은 범위에서 광범위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그 지점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문제는 한 번에 수리하기가 힘들다는 것. 덱스는 “제가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부분도 많은 것 같다”며 웃음 지었다.
박가연 온라인 뉴스 기자 gpy1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개월 시한부' 암투병 고백한 오은영의 대장암...원인과 예방법은? [건강+]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속도위반 1만9651번+신호위반 1236번… ‘과태료 전국 1위’는 얼마 낼까 [수민이가 궁금해요]
- '발열·오한·근육통' 감기 아니었네… 일주일만에 459명 당한 '이 병' 확산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