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참, 한미 '비즈니스 환경 인사이트' 연례 리포트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는 30일 한미 통상 관계에 중요한 산업군별 주요 동향 등을 조명한 '2024 국내 비즈니스 환경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암참은 이번 연례 보고서를 통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를 비롯해 한미 산업 협력의 주요 분야들에 대해 집중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는 30일 한미 통상 관계에 중요한 산업군별 주요 동향 등을 조명한 ‘2024 국내 비즈니스 환경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암참은 이번 연례 보고서를 통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과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를 비롯해 한미 산업 협력의 주요 분야들에 대해 집중 분석했다. △항공 우주·방위 △농업·식음료 △주류 △자동차 △화학물질 △디지털경제 △에너지·환경 △금융 서비스 △제약·의료기기·생명과학 등 9개 산업 분야다. 이번 보고서는 아태 지역 본부로서 한국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암참 측은 전했다.
제임스 김 암참 회장은 “지정학 긴장감이 날로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암참은 오히려 지금이 한국이 아태 지역의 비즈니스 허브로 부상할 절호의 기회라고 보고 있다”며 “실제 한미간 전략적인 산업 협력의 기회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참은 한미 통상 관계 강화에 전념하고 있다”며 “이번 보고서에 명시한 개선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고 양국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김정남 (jung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 말고 매장에 신경쓰라고?" 백종원, 연돈볼카츠 점주에 토로
- 남녀 ‘첫 금메달’ 오상욱·오예진, 1000만원대 명품 시계 받는다[파리올림픽]
- 세계1위 이긴 최세빈, 4위로 마감..."많은 것 얻었다"[파리올림픽]
- 일본도 휘둘러 같은 아파트 주민 살해한 30대 긴급체포
- 신발에 엑셀 자국…'시청역 참사' 운전자 오늘 구속 기로
- 외국인 200만 육박, 인구 감소 막았다
- 고준희 "'버닝썬' 언급되며 드라마 하차 통보 당해…은퇴 생각도"
- '황재균 이혼설 부인' 지연, 50일 만 SNS 복귀
- 더 많이 공격하고 반칙패 당하는 이상한 유도...그래도 허미미는 의연했다[파리올림픽]
- 대표팀 사기 올린 김제덕 '파이팅', 파리에서도 빛났다[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