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상무부 장관, 네이버 1784 방문…디지털 경제 활성화 도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의 제2사옥 '1784'에 사우디아라비아 상무부 장관 일행이 방문했다.
네이버는 30일 전날 마지드 알 카사비 사우디 장관을 비롯한 마지드 알 카사비 장관 겸 국가경쟁력센터 의장, 에이만 알 무타아리 차관 겸 국가 경쟁력센터 이 1784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또 장관 일행은 검색·커머스·콘텐츠 등 네이버의 기술을 살펴보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기회도 함께 모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주요 정부 인사 1784 방문 네 번째
팀 네이버, 사우디와 디지털 트윈 구축 등 협업
[더팩트|최문정 기자] 네이버의 제2사옥 '1784'에 사우디아라비아 상무부 장관 일행이 방문했다.
네이버는 30일 전날 마지드 알 카사비 사우디 장관을 비롯한 마지드 알 카사비 장관 겸 국가경쟁력센터 의장, 에이만 알 무타아리 차관 겸 국가 경쟁력센터 이 1784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사우디 상무부는 상업, 무역, 투자 등을 관할하는 정부부처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사우디의 주요 정부부처 요직자들은 3년 연속으로 1784를 찾고 있다. 사우디는 2022년 11월 사우디 국가 디지털전환을 위한 파트너로 네이버를 주목하며 마제드 알 호가일 자치행정주택부 장관이 직접 1784를 찾았다. 지난해 10월에는 압둘라 알스와하 통신정보기술부 장관이, 이어 올해 5월에는 압둘라 알감디 데이터인공지능청장도 방문했다.
마지드 알 카사비 장관 일행은 전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첨단 디지털트윈·로봇·인공지능(AI)·클라우드 관련 기술이 1784와 어떻게 융합돼 있는지 체험했다. 또 장관 일행은 검색·커머스·콘텐츠 등 네이버의 기술을 살펴보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기회도 함께 모색했다.
한편, 네이버는 7월부터 사우디아라비아의 디지털 트윈 구축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방문은 '한-사우디 비즈니스 포럼' 참석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상무부 장관이 방한하며 이뤄졌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사태' 검경·법원의 시간…출국금지 등 본격 수사
- 티몬·위메프 "회생 제도로 사업 정상화 도모…피해 최소화할 것"
- 검찰, '티몬·위메프 사태' 전담수사팀 구성…총장 지시
- ['스위트홈' 5년史②] K-크리처물의 시작 그리고 가능성
- '명픽' 김민석이냐, '전투력' 정봉주냐…'수석 최고위원' 경쟁 치열
- LH, '주차장 붕괴' 검단아파트 자재 납품 중소기업들 일방적 계약해지
- 매년 경찰관 22명 죽음 내몰려 …상담시설도 인력도 태부족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는 '개인독박과세', 소 잃고 외양간 고치자고?
- 코스피, 美 대선 불확실성에 AI 회의론으로 '털썩'…향방은?
- [파리 올림픽] 사격 입문 3년 만에 올림픽 金…'최연소 명사수' 반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