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정-두나무, 백두산호랑이 ‘한청NFT’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7월 29일 국제호랑이의 날을 맞아 백두산호랑이 '한청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를 제작, 발행연도를 기념하기 위해 2024명에게 무료로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수정 이석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한청NFT는 발행 30여분만에 무료 지급이 완료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한청NFT를 통해서 국민들이 백두산호랑이 등 생물다양성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7월 29일 국제호랑이의 날을 맞아 백두산호랑이 ‘한청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를 제작, 발행연도를 기념하기 위해 2024명에게 무료로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
한수정은 생물다양성과 산림생물자원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인 두나무와 함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백두산호랑이 NFT 발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백두산호랑이 한청이는 국내 현존하는 백두산호랑이 가운데 가장 나이가 많은 개체로, 현재 한수정 소속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호랑이숲에서 살고 있다.
‘한청NFT’는 올해 19살이 된 한청이 호랑이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고 한청이의 습성, 체형, 줄무늬를 3D로 재해석하는 등 한청이의 실제적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다.
‘한청NFT’는 호랑이 관련 숨은 퀴즈를 맞춘 선착순 2024명에게 무료로 지급됐고 오는 8월 15일에는 한청NFT 보유자를 대상으로 한청이가 좋아하는 특식 소피(선지) 아이스크림 NFT가 발행된다.
‘한청NFT’ 보유자가 ‘특식 소피(선지) 아이스크림 NFT’를 지급받을 경우 2개의 NFT가 믹싱된 새로운 한청이가 오는 12월 11일 국제 산의 날을 맞아 보급돼 소장과 수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수정 이석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한청NFT는 발행 30여분만에 무료 지급이 완료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한청NFT를 통해서 국민들이 백두산호랑이 등 생물다양성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워즈' 레아 공주가 입었던 그 '황금 비키니' 경매에…낙찰가가 무려
- 돌아온 '제덕쿵야'의 '파이탱!'…다음 올림픽 땐 못할 수도?
- '소녀 성폭행범이 국가대표라니'…네덜란드 선수 뜨자 관중석에서 벌어진 일
- '아이언맨' 로다주, 악당으로 '어벤져스' 복귀
- '회장님 축구협회도 맡아주세요'…'양궁에 진심' 정의선에 쏟아진 찬사
- 민희진 측, '성희롱 은폐' 의혹 부인…“균형 있게 청취, 갈등 조율하려 애써”
-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 올여름 돌풍…가수 심신이 아빠인 멤버 누구?
- ''히어로' 임영웅,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고공행진'…유튜브 구독자 '165만' 넘었다
- '국대로 뽑혀버린 걸 어떡해'…'무명 궁사' 전훈영, 금빛 데뷔 성공 [올림픽]
- 18세 고교생 K리거 양민혁, 토트넘 입단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