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에이아이트릭스, AI 기반 의료서비스 고도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지케어텍은 생체신호 분석 기업 에이아이트릭스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이지케어텍과 에이아이트릭스의 상호 협력은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환자와 의료진에게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생태계의 중심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지케어텍은 생체신호 분석 기업 에이아이트릭스와 인공지능(AI) 기반 의료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솔루션·기술을 활용해 신규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지케어텍은 자사의 병원정보시스템(HIS)에 에이아이트릭스의 솔루션 바이탈케어를 연동해 환자 안전과 의료진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바이탈케어는 환자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예측하는 AI 솔루션이다. 사망 및 심정지, 예기치 않은 중환자실 전실과 같은 급성 이벤트에 대해 의료진이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지케어텍은 바이탈케어를 통해 HIS를 고도화하고 위급 환자의 치료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 올해 초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에 바이탈케어를 연동해 검증을 마쳤다.
에이아이트릭스 또한 대형 종합병원부터 중소 병·의원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한 이지케어텍과 협업해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이지케어텍이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일본 등 20여개 해외 병원 고객을 갖추고 있다는 점은 향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이지케어텍과 에이아이트릭스의 상호 협력은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고 환자와 의료진에게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방위적인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생태계의 중심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플정(DPG) 허브, 멀티 클라우드로 만든다
- [단독] 韓핀테크, 日NEC 손잡고 소프트뱅크에 생체인증 솔루션 공급한다
- 정부, 티메프 사태에 5600억 긴급 수혈…구영배 “큐텐 지분 처분해 수습”
- 30년간 같은 번호로 복권 샀던 英 가족 [숏폼]
- 마블 복귀하는 로다주…“히어로 '아이언맨'→빌런 '닥터둠'”
- '암흑 전자' 세계 최초 발견…고온초전도 등 양자현상 규명 실마리
- 야권, 대왕고래·체코원전 수주 투명성 집중포화...산업장관 “비관적으로 볼일 아냐”
- 제조업에 첨단기술 적용…제조혁신, '디지털 트윈' 자율형공장으로
- 트럼프 “미국을 암호화폐 수도로…비트코인 절대 팔지 마”
- [티메프 사태]티몬발 쓰나미, 매출채권 파생투자상품 'SCF' 시장도 덮쳤다…시장 올스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