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대학교, 마이스터대 지원사업 최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승강기대학교가 마이스터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한국연구재단이 실시한 마이스터대 지원사업 대상 대학 선정 심사에 최종 통과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마이스터대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문대학은 3곳으로, 한국승강기대는 2024학년도부터 전문기술석사 대학원을 운영하며 승강기 분야 최초로 고급 기술 인력 양성에 힘써온 점이 이번 선정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승강기 분야 기술석사대학원 설립에 이어 고숙련 전문기술인재 양성 기회 마련"
한국승강기대학교가 마이스터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한국연구재단이 실시한 마이스터대 지원사업 대상 대학 선정 심사에 최종 통과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마이스터대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문대학은 3곳으로, 한국승강기대는 2024학년도부터 전문기술석사 대학원을 운영하며 승강기 분야 최초로 고급 기술 인력 양성에 힘써온 점이 이번 선정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한국승강기대는 향후 2년 간 40억 원의 지원 예산을 활용해 승강기 분야의 시급한 과제로 지적돼 온 고급 기술 인재 양성은 물론 이 분야의 지속 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인력 배출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또 올해 첫 문을 연 승강기 전문기술석사 대학원은 이번 마이스터대 지원사업 선정에 힘입어 2025학년도부터 더욱 폭넓은 장학과 지원 혜택을 마련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승강기 고숙련 전문 기술 인력 배출의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승강기대 관계자는 "이번 마이스터대 지원사업 선정을 위해 오랜 시간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보고서 준비에 심혈을 기울인 모든 교직원이 이룬 값진 성과"라며 "유일한 승강기 분야의 마이스터대로 선정된 만큼 승강기 산업의 장기적 발전과 첨단 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하는 고급 기술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마이스터대 지원사업은 고숙련 전문기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재직자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기직무과정, 전문학사·전공심화과정, 전문기술석사과정을 모두 운영하는 전문대학 가운데 선정해 지원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간담 서늘케 한 신유빈·임종훈 "내용은 좋았지만, 아쉽네요"
- 금태섭 "검찰, 휴대폰 제출 후 김 여사 조사? 그게 검사냐?" [한판승부]
- 銀 목에 건 '독립운동가 후손' 허미미 "할머니, 저 열심히 했어요"[파리올림픽]
- 임도 확대는 환경파괴다?[노컷체크]
- 영국 '어린이 댄스교실'서 흉기난동…2명 사망, 11명 부상
- 대통령실, '사도광산' 논란에 "日 선조치 끌어내"…野 '외교참사' 공세
- [속보]0.1점 차 스릴러! 여고생 스나이퍼 반효진, 韓 100번째 금메달 명중[파리올림픽]
- 티메프 회생에 커진 '리스크 전이' 우려…당국 "괜찮다" 일관
- 중기부 '티메프' 피해기업에 긴급경영안정자금 2천억 대출
- [단독]경찰청장 칭찬한 '세관마약 수사'…"용산 심각" 발언 후 외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