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美 핫 100 6곡째 진입…'Who' 14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신곡 'Who(후)'로 또 핫 100 차트를 뚫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30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SNS에 올린 차트 예고에 따르면 지민 솔로 2집 'MUSE(뮤즈)'의 타이틀곡 'Who'가 메인 송차트 핫 100(8월 3일 자) 14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곡 기준 통산 여섯 번째로 핫 100에 이름을 올렸다.
지민은 솔로 가수로서 작년 태양과 함께한 'VIBE(바이브)'로 핫 100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솔로곡 'Who'로 또 한 번 빌보드 뚫어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신곡 'Who(후)'로 또 핫 100 차트를 뚫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30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SNS에 올린 차트 예고에 따르면 지민 솔로 2집 'MUSE(뮤즈)'의 타이틀곡 'Who'가 메인 송차트 핫 100(8월 3일 자) 14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곡 기준 통산 여섯 번째로 핫 100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군 입대 전 촬영을 완료한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의 퍼포먼스 영상을 제외하고 앨범의 공식 활동이 없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번 핫 100 상위권 진입은 괄목할 만한 성적이다.
또한 지민은 8월 3일 자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MUSE'로 2위에 올랐다. 솔로 작품으로는 전작 'FACE(페이스)'에 이은 두 번째 빌보드 200 진입이다.
지민은 솔로 가수로서 작년 태양과 함께한 'VIBE(바이브)'로 핫 100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어 같은 해 솔로 1집 'FACE'의 수록곡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2)'(30위)와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 레이지)'(1위)까지 이 차트에 진입했다. 특히 'Like Crazy'는 K-팝 솔로 가수 노래 중 처음으로 핫 100 1위에 오른 곡이다.
지민은 그룹(방탄소년단)과 개인 작품으로 모두 핫 100 정상을 찍은 역대 최초의 K-팝 가수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사태' 검경·법원의 시간…출국금지 등 본격 수사
- 티몬·위메프 "회생 제도로 사업 정상화 도모…피해 최소화할 것"
- 검찰, '티몬·위메프 사태' 전담수사팀 구성…총장 지시
- ['스위트홈' 5년史②] K-크리처물의 시작 그리고 가능성
- '명픽' 김민석이냐, '전투력' 정봉주냐…'수석 최고위원' 경쟁 치열
- LH, '주차장 붕괴' 검단아파트 자재 납품 중소기업들 일방적 계약해지
- 매년 경찰관 22명 죽음 내몰려 …상담시설도 인력도 태부족
- [박순혁의 '진실'] 금투세는 '개인독박과세', 소 잃고 외양간 고치자고?
- 코스피, 美 대선 불확실성에 AI 회의론으로 '털썩'…향방은?
- [파리 올림픽] 사격 입문 3년 만에 올림픽 金…'최연소 명사수' 반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