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 'BBT-877' 폐섬유증 임상2상 환자 등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혁신 신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288330)는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의 제2상 임상시험에서 예정대로 120명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선별 검사 단계에 있는 환자들의 추가 등록 가능성을 고려할 때 이번 임상 2상에서는 최종 125명 이상의 환자 데이터가 확보될 전망이다.
마지막 환자의 투약 및 사후 평가 일정 등을 고려하면 내년 상반기에 2상 임상 결과가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혁신 신약 연구개발 전문 기업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288330)는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의 제2상 임상시험에서 예정대로 120명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선별 검사 단계에 있는 환자들의 추가 등록 가능성을 고려할 때 이번 임상 2상에서는 최종 125명 이상의 환자 데이터가 확보될 전망이다. 임상시험은 한국과 미국, 호주, 폴란드, 이스라엘에서 진행하고 있다.
브릿지바이오는 총 120명의 환자에게 24주 동안 시험약 또는 위약을 투여하여 약물의 유효성, 안전성 및 내약성 등을 평가한다. 마지막 환자의 투약 및 사후 평가 일정 등을 고려하면 내년 상반기에 2상 임상 결과가 나온다.
특히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재까지 세 차례의 독립적자료모니터링위원회(IDMC) 회의를 통해 임상시험을 지속하도록 권고받았다. 올해 하반기 중 추가 IDMC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는 "성공적인 임상 결과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글로벌 기술이전 성과를 조속히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처가 장례식장서 아무도 아기 용돈 안 줘…예의 밥말아 먹었나" 뭇매
- '출산' 김민희, 신생아 아들과 산책 포착…홍상수는 옆에서 환한 미소
- "월 1000만원 줄게, 성관계하자"…평창동 80대 집주인, 가사도우미 유혹
- "엄마 모신 독신 여동생, 유산 3분의2 요구…'반반' 말했더니 소송한다고"
- 김·고추·김치·깻잎뿐, 이게 1만 2000원 도시락?…항의하자 "반값만 받겠다"
- [단독] "애칭은 뮹뮹이" 서동주, 예비신랑은 4세 연하 장성규 매니저(종합)
- "꺼져! 꼴페미들아"…미아역 추모 공간서 남성이 추모글 찢고 난동
- "잘 안돼서 부부관계 못했다"던 남편…심리 검사엔 "아내 뚱뚱해서" 충격
- [단독] '서정희 딸' 서동주 예비신랑은 엔터회사 이사…6월 29일 결혼
- "공무원 관둔 남편, 탕후루 팔다 빚더미…이혼하면 내 명의 집 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