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양재웅, 뒤늦은 '환자 사망사고' 사과→♥하니 9월 결혼·방송 가능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경정신과 의사 양재웅이 환자 사망 사고에 뒤늦은 사과를 전했다.
양재웅은 29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W진병원에서 입원 과정 중 발생한 사건과 관련해 본인과 전 의료진들은 참담한 심정을 감출 수 없으며 고인과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26일 방송에도 자주 출연한 유명 정신과 의사 A씨가 원장으로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신경정신과 의사 양재웅이 환자 사망 사고에 뒤늦은 사과를 전했다.
양재웅은 29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W진병원에서 입원 과정 중 발생한 사건과 관련해 본인과 전 의료진들은 참담한 심정을 감출 수 없으며 고인과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W진병원장으로서 이번 사건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진행되고 있는 수사에 본 병원은 진료차트를 비롯해 당시 상황이 모두 담겨있는 CCTV 제공 등 최선을 다해 외부기관과 협조에 임하고 있다. 향후 진행될 수사에 최대한 협조해 성실하게 임할 것이며 이에 따른 의학적 법적 판단에 따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6일 방송에도 자주 출연한 유명 정신과 의사 A씨가 원장으로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33세 여성 B씨는 5월 27일 다이어트 약으로 유명한 식욕억제제 디에타민 중독 치료를 위해 경기도 부천에 있는 이 병원에 입원했으나, 17일 만에 사망했다.
공개된 CCTV에는 1인실에서 부풀어 오른 복부를 움켜쥐고 '나가게 해달라'고 호소하는 B씨의 모습이 담겼다. 그러자 간호조무사와 보호사 등은 약을 먹인 뒤 B씨를 침대에 묶었다. B씨가 코피를 흘리고 숨을 헐떡여 1시간 만에 결박은 풀어줬지만 다른 조치는 없었다. B씨는 의식을 잃었고, 결국 사망에 이르러��. 부검 결과 사인은 가성 장 폐색으로 추정됐다.
B씨의 가족들은 의료법 위반 등으로 A씨와 직원들을 고소했고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죽음의 문턱에서 고통스러워 하는 B씨의 모습과 유족들의 절절한 인터뷰가 공개되며 많은 대중은 공분했다. 이후 A씨가 양재웅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하지만 양재웅은 침묵을 유지했고, 결국 그와의 결혼을 발표한 EXID 출신 하니에게 악플 테러가 쏟아졌다. 이에 입을 다물었던 양재웅도 직접 사과에 나선 것.
그러나 아직 대중의 시선은 싸늘하다. 양재웅과 하니가 결혼 소식을 전한 것은 6월 1일. B씨가 사망한지 4일 만이다. 자신이 운영하는 병원에서 환자가 사망한지 4일 밖에 되지 않았는데 결혼 발표를 한 것은 환자와 유족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지적이다. 또 환자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실이 알려진 뒤에도 침묵을 유지하다 애꿎은 하니가 비난을 당하자 입을 연 것도 진정성이 의심된다는 의견도 많다.
이에 양재웅이 방송 활동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양재웅은 '청춘의국' '장미의 전쟁' 등에 출연해 왔으나 최근에는 방송 활동을 하지 않고 있었다.
양재웅과 하니는 9월 결혼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C이슈] '♥양재웅과 결혼' 하니, SNS 계정 악플 쇄도, 왜?…"…
- 배우 박규점 “작년에 32세 아들 사망..코인 빚 1억 때문” 눈물
- “안산은 왜 없어?” 韓 여자양궁 10연패 쏟아진 질문, '맏언니+씬스틸러' 전훈영 있는데 '웬 걱정'
- 마트 음료 냉장고에 발 올린 남성 '공분', 어딘가 봤더니…
- [SC이슈] 생사람 잡아놓고…박슬기, 갑질 폭로에 등터진 이지훈·안재모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