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9월 출시때 AI기능 탑재 안될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9월 공개할 예정인 아이폰 16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출시 후 한 달쯤 지나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28일(현지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9월 아이폰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 18을 출시하고 그 다음 달인 10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을 배포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9월 공개할 예정인 아이폰 16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출시 후 한 달쯤 지나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는 28일(현지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9월 아이폰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 18을 출시하고 그 다음 달인 10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능을 배포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라 9월 신형 아이폰 16이 출시될 때는 AI 기능이 들어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르면 이번 주중 iOS 18.1 베타 버전을 배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애플의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미리 사용해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애플이 새 소프트웨어 공식 출시 전에 개발자들에게 미리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대해 블룸버그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AI 기능을 광범위하게 테스트하도록 해 문제를 줄이려는 시도”라고 분석했다.
장은지 기자 je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도 양궁 단체전 제패… 올림픽 3연속 금메달
- “140㎏ 김정은, 당뇨 등 기존 약으로 안돼 새 치료제 찾는중”
- “다음엔 애국가 꼭 부른다” 반칙패 아쉬웠지만 허미미는 빛났다
- 17세 반효진, 공기소총 10m 女 금메달…韓 역대 올림픽 100호
- [사설]실력도, 투지도, 품격도 모두 빛난 우리 선수들
- 경찰청장 청문회 자정 넘겨 14시간 만에 종료…수사 외압 등 집중포화
- 한번 땀이 나면 잘 멈추지 않고 땀이 나는 부위가 정해져 있다.
- [사설]“전국 흉부외과 전공의 12명밖에 안 남아”
- [사설]국회 두 달간 법안 2289개 발의… 발의자들은 다 내용 알까
- [횡설수설/조종엽]‘강제동원’ 빠진 日 사도광산… “韓 정부 합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