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무대 입성' 양민혁 '국방의 의무'는? 토트넘이 약속한 '병역 문제'

용환주 2024. 7. 29. 2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강원 FC가 제안한 양민혁의 병역 해결 방안을 수락했다.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토트넘에게 양민혁을 '아시안게임에 반드시 참가 시켜줄 것'이란 조항을 계약에 명시했다. 올림픽은 협의 후 출전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오피셜] 양민혁 토트넘 이적 2030년까지 6년 계약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 '아시안게임 의무 차출 요구'-토트넘 '흔쾌히 수락' 과거 2018 아시안게임 통해 '손흥민 병역 문제 해결' 경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용환주 기자=토트넘 홋스퍼는 강원 FC가 제안한 양민혁의 병역 해결 방안을 수락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지난 2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양민혁 영입을 발표했다. 그리고 같은 날 강원FC(강원)도 같은 소식을 알렸다. 양민혁은 다가오는 8월 곧바로 잉글랜드로 합류하지 않는다. 2024년은 강원에서 활약 후 2025년 1월 토트넘에 합류할 예정이다.

양민혁은 2006년생 한국 국적의 윙어다. 올해 2024년 대한축구협회(KFA) K리그1 강원FC에서 프로 데뷔했다. 이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은 발 재간이 좋다. 좌측 윙어로 출전해 중앙으로 들어가며 상대 수비를 돌파하는 플레이를 즐겨한다. 또 윙어에게 필요한 많은 것을 갖췄다. 크로스, 스피드, 슈팅 심지어 패스와 발재간까지 좋다.

유일한 단점은 시야가 좁고 수비의 집중 견제를 받으면 경기가 잘 안 풀리는 답답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도 양민혁은 이제 겨우 18살인 만큼, 경험이 쌓이면 지금의 단점은 충분히 보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민혁은 이제 막 프로 데뷔했지만, 그동안 꾸준히 연령별 대표팀에 선발됐다. 지난 2022년 변성환 감독의 U-17(17세 유소년) 대표팀을 시작으로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17 태국 아시안 컵에도 대표팀으로 선발됐다.

가장 최근 대표팀 경력은 2023년 국제축구연맹(FIFA) U-17 인도네시아 월드컵이었다.


꾸준히 대표팀에 선발된 만큼 그의 재능은 확실했다. 올해 K리그1에서 프로 데뷔해 강원 FC 이달의 선수상을 두 번(5, 6월) K리그 이달의 영플레이어상(4, 5, 6월)을 세 번이나 수상했다. 양민혁에 대한 타구단의 관심이 점점 늘어났다. 결국 현재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이자 손흥민이 캡틴으로 있는 토트넘이 양민혁을 품었다.


또 한 명의 '코리안 프리미어리거' 탄생을 앞두고 기쁜 가운데,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한국 남성에게 주어진 '국방의 의무'다.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토트넘에게 양민혁을 '아시안게임에 반드시 참가 시켜줄 것'이란 조항을 계약에 명시했다. 올림픽은 협의 후 출전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과거 2018년 아시안게임 손흥민 출전을 허락했다. 그리고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이미 관련 걱정을 해결한 경험이 있는 토트넘은 흔쾌히 수락했다고 한다.

양민혁은 입단 인터뷰에서 "좋은 기회로 이곳에 왔다. 아직은 시간이 있다. 남은 기간 더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토트넘 홋스퍼, 한국프로축구연맹

-[오피셜] 양민혁 토트넘 이적 2030년까지 6년 계약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 '아시안게임 의무 차출 요구'
-토트넘 '흔쾌히 수락' 과거 2018 아시안게임 통해 '손흥민 병역 문제 해결' 경험 있다.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