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아 '히나(드레스)'와 '호시노(수영복)' 중 우선순위는?

정준혁 객원기자 2024. 7. 29. 18: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범용성 우선으로… ‘호시노(수영복)’ 없다면 먼저 확보하길 추천

넥슨 '블루 아카이브'의 5번째 페스 캐릭터 '소라사키 히나(드레스)'가 30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타카나시 호시노(수영복)'도 복각한다. 이로 인해 어떤 캐릭터를 우선으로 뽑아야 할지 혼란이 온 선생님들이 많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호시노(수영복) 보유 여부에 따라 우선순위가 달라진다. 호시노(수영복)을 보유하고 있는 선생님이라면 고민할 것도 없이 히나(드레스)만 노리면 된다. 반대의 경우 호시노(수영복)을 먼저 뽑아야 한다.

분명 "신규 캐릭터를 노리는 게 맞지 않나?"라고 생각하는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호시노(수영복)을 노려야 하는 이유는 바로 '범용성'이다. 히나(드레스)가 강력한 건 사실이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폭발 타입 콘텐츠 한정이다.

그에 비해 호시노(수영복)은 폭발 타입 서포터이지만, 특유의 서포팅 능력 덕분에 공격 타입 상관없이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사용된다. 파티를 구성하기 어렵다면 일단 호시노(수영복)을 넣은 다음 생각해도 괜찮을 정도다.

이번 페스 뽑기 기간 동안엔 최소 200연차를 시도하는 걸 추천한다. 두 캐릭터 모두 고유 무기를 줘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높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유 무기 우선도는 히나(드레스)다.

픽업 기간엔 동일 캐릭터 획득 시 엘레프가 100개 지급된다. 고유 무기 3성에 도달하기 위해선 필요한 엘레프는 520개다. 첫 획득을 포함해 최소 6번은 등장해야 한다는 소리다. 엘리그마를 투자하는 방법도 있으나 가격이 너무 비싸다.

학생 수가 적은 선생님들에겐 200연차를 필히 추천한다. 페스 뽑기의 3성 등장 확률이 6%다 보니 소지하지 않은 학생들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기회다. 학생 수가 많아지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때 유리하니 절대 손해 보는 장사가 아니다.

물론 이 부분은 어느 정도의 과금이 필요한 영역이다. 만약 본인이 과금 없이 즐기는 선생님이라면 무리할 필요 없이 얻는 순간 그대로 멈추면 된다. 모든 건 본인의 선택에 달렸다.

폭발 타입 최강 딜러 '히나(드레스)' [추천도 ★★★★★]



- 히나(드레스) 스킬 설명

히나(드레스)는 원본과 동일한 폭발 타입 딜러다. 페스 학생답게 EX 스킬 '개연: 이스보셋'은 다소 특이한 메커니즘을 지니고 있다. 처음 스킬을 사용하면 히나(드레스)가 자리에 멈춰 집중 사격 자세로 전환한다.



해당 자세가 유지되는 동안 히나(드레스)는 기본 공격 및 이동이 불가능하다. 이후 처음 스킬을 사용한 자리에 새로운 스킬 카드가 추가된다. 스킬은 총 3번 사용 가능하며,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직선 범위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한다.



이 스킬의 핵심은 항상 최대 대미지로 공격을 가한다는 것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최소 대미지와 최대 대미지 사이에 편차가 존재한다. 히나(드레스)는 이를 무시하고 무조건 최대 대미지를 띄운다.



일반 스킬 '빈틈없는 준비'는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자신에게 폭발 특효 가산 및 명중 수치 증가를 부여한다. 강화 스킬 '연주에 임하는 마음'은 공격력과 치명 수치를 높여줘 치명 공격 확률이 증가한다.



서브 스킬 '전하고픈 진심을 이곳에'는 EX 스킬 사용 후 집중 사격 자세에 돌입하면 자신에게 폭발 특효 가산 및 도발 면역을 부여한다. 집중 사격 자세에서 군중제어 공격을 받으면 집중 사격 자세가 해제되는 걸 조금이나마 방지해 준다.



히나(드레스)는 일반적으로 총력전과 대결전에서 주로 사용된다. EX 스킬은 적중 이후 피해량이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에 다수의 적보단 한 명의 적을 상대할 때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직선 공격 범위가 좁은 이유도 있다.



실제로 일본 서버에선 히나(드레스) 출시 이후 폭발 타입 총력전과 대결전의 난이도가 급격히 내려갔다. 히나(드레스) 출시와 함께 시작된 예로니무스 총력전에서 토먼트 난도를 클리어했는데 골드로 마무리하는 상황이 나올 정도다.



히나(드레스)가 없다면 폭발 타입 총력전과 대결전에서 높은 등수를 기대하기 어렵다. 신규/복귀 선생님들도 나중에 언제든 상위권에 도전하고 싶을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데리고 있는 걸 추천한다.



모든 콘텐츠 소화 가능한 만능 서포터 '호시노(수영복)' [추천도 ★★★★★]



- 호시노(수영복) 스킬 설명

호시노(수영복)은 폭발 타입 서포터다. EX 스킬 '수상 지원'은 사용 시 자신을 중심으로 물회오리를 일으켜 지속시간 동안 범위 내에 있는 아군의 공격력과 폭발 특효를 높여준다.



호시노(수영복)의 진정한 성능은 서브 스킬 '해변의 즐거움'에서 나온다. 서브 스킬은 EX 스킬 지속시간 동안 파티의 코스트 회복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지녔다. 정해진 코스트를 사용해 공략하는 블루 아카이브에서 코스트 회복력 증가는 중요한 효과다.



배치만 잘하면 다른 공격 타입을 지닌 학생들도 공격력 증가와 코스트 회복력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덕분에 호시노(수영복)이 대부분 콘텐츠에서 자주 사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본 스킬 '수상 습격'과 강화 스킬 '더위 증가'는 전열에서 위치한 호시노(수영복)이 탱커 역할을 수행하게끔 도와준다. 신규/복귀 선생님 입장에선 어느 콘텐츠든 소화 가능한 호시노(수영복)이 구세주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히나(드레스)는 어차피 총력전과 대결전에서나 사용되니 친구한테 빌려도 괜찮다. 하지만 호시노(수영복)은 빌릴 수 없는 곳에서도 많이 사용되니 직접 가지고 있는 게 좋다. 호시노(수영복)이 없는 선생님이라면 이 기회에 무조건 데려가자.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