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스팀 최고 동접 22만 돌파…자체 기록 경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팀 차트에 따르면 '패스오브엑자일'은 지난 27일(이하 국내 시각) 스팀 동시접속자 수 22만8000 명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2013년 '패스오브 엑자일' 출시 이후 스팀 플랫폼 자체 최고 동시 접속자 수치로, 2023년 4월 달성한 약 20만9000 명을 넘겼다. '패스오브엑자일'의 지난 6월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4000 명이다.
국내외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역대급으로 재미있는 신규 리그", "거래소 시스템으로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돼 재미가 대폭 늘어났다", "너무 재미있어서 요새 게임 생각밖에 나지 않는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패스오브엑자일'을 개발한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는 하반기 내 후속작 '패스오브엑자일2' 출시를 준비 중이다. '패스오브엑자일2' 국내 서비스는 카카오게임즈가 담당한다. 이번 '패스오브엑자일'의 반등이 후속작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패스오브엑자일' 국내 이용자 수도 상승하고 있다.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패스오브엑자일'의 PC방 점유율은 지난 26일 0.06%에서 149위에서, 업데이트 당일 0.55%를 기록하며 131계단 상승한 17위에 올랐다. '패스 오브 엑자일' 국내 서비스를 진행 중인 카카오게임즈의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에서도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