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청약 3곳에 사이트 먹통···사상 초유 ‘접수 마감일’ 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미안 원펜타스', '동탄역 롯데캐슬', '호반써밋 목동' 등 로또 청약 3건이 집중된 29일 신청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청약홈 사이트가 먹통이 되자 한국부동산원이 청약 마감 시간을 연장했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날 청약 신청을 받는 전국 10개 단지의 청약 마감시간을 이날 오후 5시30분에서 오후 11시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이날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30~31일 1순위, 내달 1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반써밋 목동 '줍줍' 등 몰려
10개단지 오후 11시까지 접수
동탄역 롯데캐슬은 하루 연장
‘래미안 원펜타스’, ‘동탄역 롯데캐슬’, ‘호반써밋 목동’ 등 로또 청약 3건이 집중된 29일 신청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청약홈 사이트가 먹통이 되자 한국부동산원이 청약 마감 시간을 연장했다. 청약 접수 시한이 연장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날 청약 신청을 받는 전국 10개 단지의 청약 마감시간을 이날 오후 5시30분에서 오후 11시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동탄역 롯데캐슬의 무순위 청약 접수일은 30일 오후 5시 30분까지 하루 더 연장한다.
이날 사이트가 먹통이 된 것은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을 받는 단지들의 청약 일정이 맞물려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렸기 때문이다.
가장 많은 접속자를 유발한 단지는 동탄역 롯데캐슬로 추정된다. 이 단지는 무순위 청약 1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진행했는데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나 청약통장 보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고 다른 단지와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실거주의무와 전매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무엇보다 분양가가 저렴하다. 전용면적 84㎡가 주변 시세보다 10억원가량 저렴한 4억 8200만원에 공급돼 일명 ‘10억원 로또 아파트’로 주목 받아 ‘100만명 청약설’까지 나왔다.
20억 원의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반포의 래미안 원펜타스도 이목이 집중됐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이날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30~31일 1순위, 내달 1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7일이다. 래미안 원펜타스의 분양가는 최고가 기준 전용 59㎡의 경우 17억 4000만원, 84㎡는 23억 3000만원으로 책정됐다. 인근 단지인 래미안 원베일리 전용 84㎡가 40억원대에 거래되는 것을 감안하면 20억원 가량의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서울 신정2-2구역을 재개발한 호반써밋 목동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기관추천 특별공급 1가구와 일반공급 1가구 등 계약이 취소된 2가구 대상으로 무순위 청약을 진행했는데 모두 전용면적 84㎡로 분양가는 7억 9830만원이다. 같은 면적의 호가는 현재 13억원대로 시세 차익이 5억 원 가량 예상돼 청약자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됐다.
박형윤 기자 mani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언맨' 로다주, 악당으로 '어벤져스' 복귀
- '회장님 축구협회도 맡아주세요'…'양궁에 진심' 정의선에 쏟아진 찬사
- 민희진 측, '성희롱 은폐' 의혹 부인…“균형 있게 청취, 갈등 조율하려 애써”
-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 올여름 돌풍…가수 심신이 아빠인 멤버 누구?
- ''히어로' 임영웅,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고공행진'…유튜브 구독자 '165만' 넘었다
- '국대로 뽑혀버린 걸 어떡해'…'무명 궁사' 전훈영, 금빛 데뷔 성공 [올림픽]
- 18세 고교생 K리거 양민혁, 토트넘 입단 합의
- '공주 포기해도 좋아'…美 무속인과 결혼하는 노르웨이 공주
- 한강에서 팔에 5kg 아령 묶인 남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익숙한 얼굴이' 사격 해설위원 깜짝 데뷔한 개그우먼 김민경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