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GAP 농산물 많이 드세요”…서울역에 팝업스토어 문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은 29일 서울 용산구 서울역사 안에 '농산물우수관리(GAP) 홍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8월7일까지 10일간 운영하는 이곳에선 GAP 홍보를 위한 퀴즈, 포토존 인증 등 시민참여형 행사를 진행하고, GAP 인증 농산물 20여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농식품부는 8월2~4일 롯데마트·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홈플러스·GS리테일 등 전국 유통매장에서 GAP 인증 복숭아·멜론을 20% 할인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AP 포토존 운영…인증 농산물 20여종 30% 할인 판매
농협하나로마트·롯데마트 등서 8월2~4일 할인 공급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은 29일 서울 용산구 서울역사 안에 ‘농산물우수관리(GAP) 홍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8월7일까지 10일간 운영하는 이곳에선 GAP 홍보를 위한 퀴즈, 포토존 인증 등 시민참여형 행사를 진행하고, GAP 인증 농산물 20여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농식품부는 8월2~4일 롯데마트·이마트·농협하나로마트·홈플러스·GS리테일 등 전국 유통매장에서 GAP 인증 복숭아·멜론을 20% 할인 공급한다.
GAP 인증제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 생산·유통 단계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제도다. 2006년부터 시행한 이 제도를 통해 올 6월 기준 12만6000곳 농가가 GAP 인증을 받았다. 이같은 규모는 전체 농가의 12.3% 수준이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