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KISTI, ‘슈퍼컴퓨팅’ 미래인재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한구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공동 주최하는 '2024년 제8회 슈퍼컴퓨팅 청소년 캠프'가 오는 29일부터 2일까지 UNIST에서 개최된다.
이번 청소년 캠프는 슈퍼컴퓨팅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차세대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UNIST와 KISTI는 울산광역시교육청과 협력해 2024년부터 울산형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겨울방학 AI 팀 프로젝트 슈퍼컴퓨팅 청소년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한구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공동 주최하는 ‘2024년 제8회 슈퍼컴퓨팅 청소년 캠프’가 오는 29일부터 2일까지 UNIST에서 개최된다.
이번 청소년 캠프는 슈퍼컴퓨팅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차세대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캠프는 전국고등학교에서 199개 팀이 신청했다. 이 중 30개 팀이 선발돼 총 9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학생들은 병렬컴퓨팅 응용기술을 학습한 뒤, 인공지능(AI)을 구현하는 전 과정을 직접 실습하게 된다. 병렬컴퓨팅과 AI 과제를 팀 단위로 해결하는 경진대회도 열린다. 과제 수행 결과를 종합 평가해 시상하고 우수한 학생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강연도 준비됐다. ▷김주연 UNIST 교수의 ‘리그오브레전드 e-sports 시장에서 AI 활용’ ▷이연창 UNIST 교수의 ‘인공지능과 추천기술: AI가 내 취향을 이해하는 여정’ ▷이해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수의 ‘실생활에서 인공지능 응용’ 등 특강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춘상 UNIST 슈퍼컴퓨팅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슈퍼컴퓨팅의 가능성을 체험하고 차세대 과학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UNIST와 KISTI는 울산광역시교육청과 협력해 2024년부터 울산형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겨울방학 AI 팀 프로젝트 슈퍼컴퓨팅 청소년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UNIST는 지역 내 슈퍼컴퓨팅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수들 '원팀 정신' 부족"…정몽규의 '클린스만 옹호'에 비판 봇물
- 백종원 연돈 볼카츠 매출 반토막…더본코리아 "한쪽 책임 아냐"
- “회장님, 축구협회 맡아주세요”…‘양궁 10연패 신화’, 찬사 쏟아진 정의선에 축구팬들 ‘호
- "매니저 뺨 때려" 박슬기 '갑질' 폭로에…이지훈도, 안재모도 "나 아냐"
- 가세연, 쯔양에 “과거 룸살롱서 무슨 일 했나, 진실 말하라”…폭로 예고
- 15kg 감량 솔비,비결은?..."사람 안 만나고, 많이 걸었다"
- 홍명보, 대표팀 감독 취임…“실망감 드려 죄송, 대표팀 성장·발전 이루겠다”
- 김구라 아들 그리, 해병대 입대 "아빠 갔다와서 더 잘할게"
- 배드민턴 팬, "안세영의 1차전을 생중계하지 않은 지상파 3사의 '시청률 만능주의' 규탄" 성명문
- “이건 얻다 쓰는거죠?”…‘펜싱金’ 오상욱도 궁금해 한 ‘의문의 상자’[파리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