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아테라자이 쾌적한 주거환경의 초품아 단지로 각광

파이낸셜뉴스 2024. 7. 29. 17:3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단아테라자이_집객사진

녹지율이 높은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하고 있다. 주거 쾌적성이 수요자들의 주거선택지에 큰 영향을 주면서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이 구현되는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는 것이다.

한국갤럽이 수도권 및 부산 지역 거주자 132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 발표한 ‘부동산 트렌드 2024’에 따르면, 선호하는 주택 특화 유형(중복 선택 가능)을 묻는 질문에 ‘조화로운 경관, 다양한 휴식 공간을 강화한 조경 특화주택’을 꼽은 응답자가 30%로 가장 많았다. 이는 전년 조사(25%)와 비교해 5%p 증가한 수치로, 녹지율이 풍부한 조경 특화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렇다 보니 건설사들 역시 신규 분양단지에 높은 조경률을 적용하거나 다양한 조경 요소를 도입하는 등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청약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보면 10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린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동탄역 대방 엘리움 더 시그니처’는 35%의 높은 조경률에 사계절의 특색을 체감할 수 있는 계절별 테마조경을 조성한 게 특징이다. 또 충북 청주의 ‘청주 테크노폴리스 아테라’도 금호건설이 개발한 조경 특화 브랜드인 ‘아트시스’를 도입한 것이 부각되며 1순위 평균 47.3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조경은 시간이 지날수록 꽃과 나무들이 더 풍성해져 단지의 쾌적성과 함께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데 영향을 준다”며 “일반 매매시장에서도 조경률이 높은 단지는 선호도가 높고, 그 가치를 프리미엄으로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을 맞아 조경률을 높인 조경 특화 단지에 이목이 쏠린다. 오는 8월 6일(화) 1순위 청약을 받는 ‘검단아테라자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39%에 달하는 높은 조경률을 적용해 단지의 쾌적성을 높였다.

단지 곳곳에는 수경시설과 고급스러운 휴게시설이 어우러진 ‘엘리시안 가든’을 비롯해 ‘플라워가든’, 티하우스,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조경 특화 요소가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일상 속 휴식처를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검단신도시를 아우르는 U자형 녹지축 시작점인 근린공원(계획)이 있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신도시의 랜드마크인 호수공원이 조성되는 약 9만3000㎡ 규모의 문화공원(계획)도 도보권에 위치해 여가생활도 쉽게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맞은 편에 초등학교(계획)와 유치원(계획) 예정 부지가 있어 초품아의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신설역인 검단호수공원역(예정)을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으로 인천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예정)와 도계~마전간 도로(예정)가 현재 공사 중에 있어 개통 시 김포한강로와 일산대교까지 한번에 도달이 가능해져 서울의 주요 도심까지 접근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아테라자이는 실수요 중심 분양시장 흐름 속 높아진 수요자들의 눈 높이를 맞추고자 상품에서부터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높은 조경률을 적용한 데다,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특화 조경을 선보이는 만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검단아테라자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09가구 규모로, 검단신도시 내에서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40가구 △59㎡B 23가구 △59㎡C 261가구 △59㎡D 22가구 △59㎡E 22가구 △74㎡ 99가구 △84㎡ 142가구 등 100%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검단아테라자이 청약일정은 오는 8월 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화) 1순위 청약, 7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화)이며, 정당계약은 26일(월)~29일(목)까지 4일간 진행된다. 청약은 인천 및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할 수 있다.

‘검단아테라자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부천영상문화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