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넥스트랩,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넥스트랩은 29일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벤처기업·스타트업 창업지원을 위한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개인/단체, 기업,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본선 진출대상 팀에게는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내 데이터 활용방안에 따른 사업화 전략 고도화와 효과적인 사업모델 전략 도출을 위한 컨설팅이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넥스트랩은 29일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벤처기업·스타트업 창업지원을 위한 “공간융합 빅데이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오는 8월 9일 모집한다고 한다.
이번 모집 공고는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내 데이터를 활용 또는 활용하려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회에는 개인/단체, 기업,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본선 진출대상 팀에게는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 내 데이터 활용방안에 따른 사업화 전략 고도화와 효과적인 사업모델 전략 도출을 위한 컨설팅이 지원된다.
컨설팅 이후 9월 3일에 진행하는 본선에서는 최종 7개 우수 팀을 선발해 총 500만 원을 시상한다. 우수 팀을 포함한 본선 진출대상 전원에게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커뮤니티 네트워크, 법률자문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일정 심사 후 공간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체 데이터를 판매할 기회도 제공된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거 어따 쓰는거죠?”…오상욱, 금메달과 함께 받은 상자 내용물 공개
- “중앙정치 관여 않겠다”던 홍준표…6일 만에 “나라 운영 이래도 되나”
- “태극기 아니네?”…한국에 中오성홍기 표시한 호주 방송국 [e글e글]
- “주 1회 이하 성관계 女, 조기사망 위험 70% 더 높다”
- “선수들 대부분…” 올림픽 수영장 물속 비밀 폭로한 WSJ
- 日 언론, 韓 선수단 규모 두고 “파리올림픽은 한국 침몰의 상징”
- 봉지에 아이스크림 4개 넣었는데…1개만 결제하고 자리 뜬 손님 [영상]
- 이혼 시 재산분할 결과 男 68% ‘불만’…女는 65% ‘만족’ 왜?
- 홍명보 “감독직 수락, 개인의 욕심 아닌 韓 축구 발전 위해 결심”
- “이런 진상은 처음”…카페 화분에 외부음식 쓰레기 버리고 간 손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