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의회, 한방바이오재단 이사장 후보자 청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시의회(의장 박영기)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다음 달 9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실에서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지난해 10월 '제천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에 따른 것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지난 25일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요청했고, 의회는 요청안이 제출된 날부터 20일 이내에 청문을 마쳐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제천시의회(의장 박영기)는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다음 달 9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실에서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지난해 10월 ‘제천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 제정에 따른 것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지난 25일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요청했고, 의회는 요청안이 제출된 날부터 20일 이내에 청문을 마쳐야 한다.
박영기 의장은 “처음 열리는 인사청문회인 만큼 후보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자질, 도덕성 등에 대한 철저한 검증으로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천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이경리 위원장을 비롯해 이재신·김진환·송수연·이정현·한명숙 시의원으로 구성됐다.
/제천=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시접속자 110만명"…반포 원펜타스·동탄 롯데캐슬 청약 연장
- 이웃집 '반려견' 몰래 잡아가 가마솥에 끓여…경찰에겐 "이거 고라니인데?"
- '김 여사, 대국민 사과' 유탄 맞은 검찰총장
- 파리올림픽 '실수'에 또 소환된 파비앙…"SNS, 메일, 댓글로 테러당해" 호소
- 故김민기 유족 "추모공연·사업 원치 않아…고인 뜻 따라"
- 검찰총장 "'사이버 레커' 범죄수익 박탈하라"
- "평생 걸어온 길의 끝"…나훈아, 하반기 8개 도시 돈다
- 이재용 회장, 파리서 사업모색·민간외교 '광폭 행보'
- 뺑소니 사망사고 내고…"고라니인 줄 알았다" 변명한 60대 '구속'
- 성동구 마트 정육점서 흉기 난동…부하 찌른 50대 '현행범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