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함께서구 인권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는 29일 사람 중심의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함께 서구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생활 속 인권 이야기'를 주제로 △시화 △포스터 △캘리그래피 총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지역·연령 등 제한 없이 개인 또는 2명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10월 중 광주 서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향후 인권문화제 개최 시 인권작품 전시회, 홍보자료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는 29일 사람 중심의 인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함께 서구 인권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생활 속 인권 이야기’를 주제로 △시화 △포스터 △캘리그래피 총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지역·연령 등 제한 없이 개인 또는 2명 이내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9월 10일까지 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공모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인권지향성, 창의성, 활용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아동·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눠 심사한다.
대상 1편, 최우수상 6편, 우수상 12편 등 총 19편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서구청장 상장과 대상 80만원 등 총 5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10월 중 광주 서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향후 인권문화제 개최 시 인권작품 전시회, 홍보자료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전영채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권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다시 생각해 보고 일상에서부터 인권존중과 인권가치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작품을 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시접속자 110만명"…반포 원펜타스·동탄 롯데캐슬 청약 연장
- 이웃집 '반려견' 몰래 잡아가 가마솥에 끓여…경찰에겐 "이거 고라니인데?"
- '김 여사 검찰 사과' 유탄 맞은 검찰총장
- 파리올림픽 '실수'에 또 소환된 파비앙…"SNS, 메일, 댓글로 테러당해" 호소
- 故김민기 유족 "추모공연·사업 원치 않아…고인 뜻 따라"
- 검찰총장 "'사이버 레커' 범죄수익 박탈하라"
- "평생 걸어온 길의 끝"…나훈아, 하반기 8개 도시 돈다
- 이재용 회장, 파리서 사업모색·민간외교 '광폭 행보'
- 뺑소니 사망사고 내고…"고라니인 줄 알았다" 변명한 60대 '구속'
- 성동구 마트 정육점서 흉기 난동…부하 찌른 50대 '현행범 체포'